제2회 LG화학-화학공학회 올림피아드 대상에 부산대 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3 16:21:39
  • -
  • +
  • 인쇄

LG화학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2회 LG화학-화학공학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시상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 화학공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총 364개 팀이 ▲생산성 향상 ▲공정 안전 ▲환경·에너지 등 3개 분야에 지원해 최종 10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 사진=LG화학 제공


대상은 부산대학교 한지웅·김정현·조소연 학생의 '카본카본따블본드팀'이 받게 됐다.

대상 팀은 미래 핵심 에너지로 주목받는 ▲그레이 ▲블루 ▲그린 등 다양한 수소 생산방식의 경제성을 분석해 탄소배출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고, 경쟁력 있게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공정을 제안했다.

심사위원단은 "수소 생산을 위한 다양한 생산방식을 비교 분석해 논리적인 계산 설계 등이 고려된 점에 높은 평가를 줬다"며 "미래 에너지 수소 제조 시 경쟁력 있는 생산 공정이 적용될 것"이라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대상 팀은 1인당 500만 원의 장학금과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 기회를 제공받는다.

부문별 금·은·동상 팀에게는 각각 1인당 300·200·100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LG화학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우대조건이 적용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