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소담스퀘어 역삼', 2년간 소상공인 지원 8000건 기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12 17:48:5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위메프는 '소담스퀘어 역삼'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한 건수가 약 8000건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담스퀘어 역삼은 동반성장‧상생을 위한 핵심 플랫폼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위탁 위메프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종합 인프라 시설이다.
 

▲ [이미지=위메프]

 

지난 2021년 3월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 소담스퀘어 역삼의 이용 건수는 5752건이다.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스튜디오 3곳과 편집실, 공유 오피스 등이 마련돼 있다. 소상공인이라면 사전 예약만으로 모든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판매 컨설팅도 제공 중이다. ▲V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상세페이지 제작 ▲전용 기획전 등 매출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 또한 운영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한 건수는 2009건이다.

소담스퀘어 역삼과 함께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도 확인됐다. 위메프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와 전용 기획전 노출로 한 달 만에 매출이 40%가 증가한 소상공인 성공 사례도 있다.

앞으로 위메프는 주제별 교육 커리큘럼을 고도화하고 챗GPT와 스마트워크 등 AI 활용 강의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소상공인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소상공인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정책으로 소담스퀘어 지원 파트너사들의 성공 사례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