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협력 파트너 기업 4곳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31 02:21:28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제1회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의 파트너 기업으로 바이옴에이츠·뉴다이브·시너지AI·메디아이오티 등 4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대웅제약이 자사의 사업과 관심 분야에 관련된 기술 및 역량을 갖춘 유망한 산학연 연구자, 예비 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 성장하고, 창업과 전주기 연구개발(R&D)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공모전이다. 

 

▲ 각사 CI


지난해 말 지원자를 모집한 대웅제약은 자사가 집중하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신규 모달리티(modality), 혁신 신약, 약물전달체(DDS),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35개 후보군 가운데 향후 성장성과 전략적 시너지가 예상되는 예비 창업기업 2곳과 초기 창업기업 2곳 등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예비 창업기업은 '바이옴에이츠'과 '뉴다이브'다. 이들 기업은 대웅제약의 R&D 자금과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해 1년 내 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아울러 창업 3년 이내인 초기 창업기업으로는 '시너지AI'와 '메디아이오티'가 선정됐다. 대웅제약은 이들 기업에 초기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이 기업들을 대상으로 법인 설립, 재무·회계·특허·인허가·사업화·기술가치평가 컨설팅, 멘토링, 기술 검증(PoC) 프로그램 등 바이오 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팁스(TIPS) 운영사로서 팁스 프로그램과 연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앞으로도 R&D 혁신을 가속화하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핸드폰 글자 겹쳐 보인다면, 바로 그때가 백내장 수술 적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23 주요 수술 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백내장 수술 건수는 63만 7,879건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된 수술 1위로 나타났다. 백내장은 수정체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안약 사용 등으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결국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

2

KT 소액결제 피해 수일 지났지만…"범행 수법 아직 파악 못해"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새벽 시간대에 소액결제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한 지 수일이 지났지만 범행 수법은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9일 KT에 따르면 피해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에서 집중됐고, 모두 새벽 시간대에 발생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구체적인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다. 초기에는 지역 기반 악

3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