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입점업체 보호 위한 갑질 이용자 제재 시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6 08:07:38
  • -
  • +
  • 인쇄
악의적 별점 테러 경우 통계 제외...신속한 차단으로 보호

쿠팡이츠가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고 건전한 배달앱 이용을 정착시키기 위해 갑질 이용자 제재 방안을 시행한다.

한 번에 한 집만 배달하는 단건배달을 처음 시작한 쿠팡이츠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급격히 성장 중.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의 악성리뷰나 별점제도 악용으로 입점업체 점주들의 직간접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지난 6월 갑질 이용자 대책 마련을 약속한 이후, 전담 조직 신설과 함께 직접 댓들을 달 수 있는 기능을 신속히 도입한 바 있다.

또 지난 8월엔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악성 이용자로 인한 입점업체의 피해방지 및 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엔 약관 개정으로 리뷰에 욕설, 폭언, 성희롱 등이 포함된 경우 신속한 차단 조치는 물론, 이용자에 대해서도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별점 테러는 입점업체 평가 통계에 반영하지 않고, 악의적 리뷰는 신속하게 차단 조치한다. 주문 뒤 취소를 반복해 입점업체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오는 10월부터 시행될 예정.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약관 개정을 통해 선량한 점주들을 부당한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보장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쿠팡이츠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배달파트너, 점주들과 상생할 수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소상공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신한은행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 제도,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2

잇따르는 IT업계 폭파 협박에 삼성전자 본사도 불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와 네이버, KT 등 IT업계를 상대로 한 폭파 협박이 이어지고 있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폭파 협박이 있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 중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9분쯤 카카오 CS센터(고객센터) 게시판에 "삼성전자 수원시 영통구 본사를 폭파하고, 이재용 회장을 사제

3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겨울 맞이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가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링크 캠프’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링크 캠프’는 육성한 캐릭터의 자산을 기존 캐릭터로 이전할 수 있는 서버로, 4월 9일(목)까지 운영된다. 이전에 열린 링크 서버 ‘신시아’와 ‘콘라드’보다 자산 이전 범위가 확대돼, 경험치와 보유 아이템, 탈것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