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지원 적극 나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8 08:14:14
  • -
  • +
  • 인쇄
피해지역 고객 금융지원 함께 정성 모은 5억원 기부
중앙회·금고 임직원들 피해 복구 위한 자원봉사 참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새마을금고가 이달 중순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는 지난 17일부터 피해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채무 만기연장과 원리금 상환유예 등 긴급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이번 만기연장과 상환유예 지원은 오는 8월18일까지 신청을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새마을금고가 이달 중순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조속한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새마을금고중앙회 회관 전경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우선 채무유예는 기존 대출이 만기일시상환 방식일 경우 접수일부터 1년이내까지 만기를 연장해준다. 원리금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상환으로 전환하거나 접수일부터 6개월 안에 상환유예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폭우피해를 입은 고객이 신규로 대출을 신청할 경우 1% 내외의 우대금리도 적용받게 된다. 또 새마을금고는 지난 20일 새마을금고중앙회와 단위 새마을금고들이 함께 정성을 모은 5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했다.

아울러 새마을금고는 이번 수해지역 피해복구를 위한 인적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 90여명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수해피해 현장 복구 활동과 생필품을 지원했다. 또 지역금고 단위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도 이어지고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이번에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들과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밀착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며 “적극적인 피해지원을 통해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 신뢰 관계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그동안 국내외 재난·재해 발생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왔다. 올해 들어서도 지난 2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를 위해 30만달러를 기부했으며 이어 3월 강원도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7억원을 지원했다. 지난 4월에는 전국적으로 발생한 산불피해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5억원을 기부하는 등 재난·재해지역 피해복구 지원에 힘써 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2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3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