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성혼수 5만 기록 달성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9 09:00: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업계 첫 ‘5만 성혼’을 달성했다.

 


혼인 건수는 4월을 기점으로 다섯 달 연속 상승세다. 통계 작성 이래 최고 증가율도 새로 썼다.

통계청이 23일 발표한 ‘2024년 8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8월 혼인 건수는 1만 7527건으로 전년 대비 20%(2917건) 증가했다. 이는 1981년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역대 최고 증가율이다.

또한 듀오의 실제 성혼회원수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보다 더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듀오 관계자는 “듀오에서는 2001년 이후 혼인사실을 직접 통보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해왔기에 실제 성혼회원수는 훨씬 더 많다”고 답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는 ‘하루 평균 6명(최근 3년 듀오 성혼회원수 기준)’이 결혼에 성공하고 있으며, 성혼회원은 첫 만남 후 평균 14.8개월(듀오 2024 성혼커플 분석 보고서 기준)의 교제 기간을 거친 후 결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듀오는 독자적인 매칭 시스템인 ‘DMS(Duo Matching System)’와 2명의 전문 커플매니저가 1명의 회원을 밀착 관리하는 ‘2 in 1 매칭 시스템’을 통해 결혼정보업계의 대표주자로 성장했다.

듀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성혼수 5만을 달성하고, 국내 결혼정보업체 중 오랫동안 업계 1위(2022 매출액 기준)라는 타이틀도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듀오가 진정성을 바탕으로 회원의 성혼에 매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클라비스, 25FW '슬림퍼프' 시리즈 선발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지난 8일 25FW '슬림퍼프' 시리즈를 선발매했다고 9일 밝혔다. '슬림퍼프'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우아한 실루엣에 경량성을 강조한 클라비스 대표 '경량 다운' 시리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슬림다운 경량재킷 △슬

2

KT, 광화문에 초대형 미디어월 공개…"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KT 광화문빌딩 웨스트 사옥에 초대형 미디어월 ‘KT 스퀘어’를 공개하고, 도심 속 디지털 문화 광장 조성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KT 스퀘어는 행정안전부 자유표시구역 2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KT는 디지털 인프라 역량을 기반으로 공공성과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월을 조성해 도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구현했다.

3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발표, 웅진씽크빅 1위 등극 속 비상교육 2위 하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