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BG, 태국 진출 본격화...'국수집'과 '트루짜장'으로 현지 입맛 공략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1:06:5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화락바베큐치킨으로 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외식 비즈니스 발판을 마련한 HFBG(Happy Family Business Group)가 ‘국수집’과 ‘트루짜장’ 신규 브랜드를 태국에서 런칭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11월 25일 방콕 방카피 지역에 오픈한 ‘국수집’은 한국 전통 한옥을 연상시키는 아늑한 분위기와 100바트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한국 전통 국수 메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브라운과 화이트 컬러의 조화로운 인테리어는 마치 한국의 고즈넉한 골목길을 떠올리게 하며, 오픈형 주방에서는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오픈과 동시에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며 구글맵 리뷰에는 "진짜 맛있어요", "한식을 좋아하시는 분들 꼭 드셔보세요" 등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HFBG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내년까지 방콕에 15개의 직영점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어 HFBG는 오는 12월 5일 방콕 에까마이 지역에 ‘트루짜장’ 브랜드를 추가로 오픈하며 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트루짜장’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짜장면을 중심으로 다양한 중식 메뉴를 선보이며, 태국 현지인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까지 10개의 가맹점을 추가로 오픈해 태국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서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HFBG는 한식의 인기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태국 내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HFBG 관계자는 “한국의 맛과 문화를 현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HFBG 관계자는 “단순히 음식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며 “각국의 문화와 소비자 취향을 존중하며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글로벌 외식 산업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

2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3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