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오픈비즈니스데이' 개최···"혁신기업 발굴·지원 강화"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2 10:17:46
  • -
  • +
  • 인쇄
범농협계열사·스타트업·파트너사 참여 혁신창출을 위한 소통·공유의장

NH농협은행이 범농협계열사·스타트업·파트너사들의 혁신창출을 위한 소통, 공유의 장 'NH오픈비즈니스데이'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의 사업모델 구체화, 투자, 협업 분야의 컨설팅, 비즈니스매칭 밋업 등 사업제휴와 투자연계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의 유망기업 발굴 지원 확대와 스타트업, 범농협계열사, 파트너사간 혁신테마 발굴과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NH오픈비즈니스데이'행사를 개최 했다고 22일 밝혔다.
 

▲ 지난 21일 NH농협은행 양재R&D센터에서 개최된 'NH오픈비즈니스데이' 행사에 참석한 농협은행 임직원들과 우수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부터 농협은행 R&D센터 김봉규 센터장,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문락 단장, 농협은행 데이터부문·디지털플랫폼부문 이상래 부행장, 농협은행 DT전략부 최동하 부장)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오픈비즈니스데이'행사에는 농협은행을 포함한 금융계열사(투자증권, 생명/손해보험 등), 중앙회 및 경제지주 등 다양한 농협계열사와 외부의 성장지원파트너(스타트업지원기관 및 액셀러레이터), 협업파트너, 투자파트너 및 스타트업 등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범농협 협업제안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사(▲더대시, ▲제나, ▲씨앤에이아이, ▲메타텍스쳐, ▲그레이스케일)의 발표와 외부의 오픈이노베이션사례, 동문기업(▲엘핀, ▲그레이드헬스체인)의 협업성과를 공유하는 시간과 다양한 비즈니스매칭 논의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됐다.

NH디지털챌린지+는 파트너사와 범농협 계열사가 상생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NH오픈비즈니스를 통해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투자, 협업 분야의 컨설팅, 비즈니스매칭 밋업 등 사업제휴와 투자연계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며, NH오픈비즈니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안내는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