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가치 2천억" 뉴욕의 거장들, 관람객 성원에 도슨트 투어 확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0:26:2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도슨트 투어 덕분에 현대미술 작품을 더욱 깊게 이해하며 감상할 수 있었다. 특히 잭슨 폴록의 ‘수평적 구조’가 2,000억 원 넘는 가치를 지니게 된 이유는 매우 흥미로웠다.”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관람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3월부터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의 ‘무료 도슨트 스페셜 투어’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의 ‘무료 도슨트 스페셜 투어’를 오는 3월부터 확대 진행한다.<사진=이엔에이파트너스>

 

이번 도슨트 투어는 추상표현주의와 팝아트 등 현대미술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와 재미를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3월부터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화·목·토·일요일에 무료 도슨트 투어가 열리고 있으며, 더욱 많은 관람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요일을 확대하기로 했다. 투어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 오후 2시와 주말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이다. 

 

관람객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해 현대미술의 배경과 의미를 알고 싶은 이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3월에도 이달과 동일하게 한이준‧이정한‧홍다형‧유제희 도슨트가 투어를 진행해 깊이 있는 작품 해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들은 국립중앙박물관과 예술의전당 등 주요 전시장에서 도슨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라디오 고정출연과 저서 활동 등을 통해서도 미술을 알리고 있다.

 

이외에도 이 전시는 네이버 바이브를 통해 무료 오디오가이드를 제공해 도슨트 투어를 놓친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작품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도슨트 투어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추상표현주의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전문적인 해설을 듣고 감상하니 예술 사조와 작품에 한층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며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데도 시대적 배경과 작가의 철학 등 이야기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뉴욕의 거장들’은 서울 노원구 노원아트뮤지엄에서 진행 중이며, 잭슨 폴록을 비롯해 마크 로스코, 리 크레이스너, 재스퍼 존스, 바넷 뉴먼, 로버트 마더웰, 솔 르윗 등 현대미술 거장 21인의 주요 작품 36점과 영상 자료를 한자리에 모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2

하나은행, 임영웅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8일, 하나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ERO 체크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

3

원광디지털대, ‘웰 에이징 뷰티 코칭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영등포구 50플러스센터에서 ‘웰 에이징(well aging) 50+ 세대를 위한 뷰티 코칭’ 특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부동산 경매’, 6월 ‘얼굴경영’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세 번째 릴레이 특강이다. 정원 20명이 조기에 모집 완료되며 외모 관리와 자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