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10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S-OIL은 브랜드 가치, 품질, 서비스 전반에서 시장 리더십을 또 한번 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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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S-OIL] |
S-OIL은 '좋은 기름'이라는 품질 철학을 넘어 미래 경쟁력과 환경에 대한 의지를 담은 광고 캠페인,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 혜택(리터당 2~4원)을 담은 보너스카드, 간편 주유소 검색과 '빠른 주유' 서비스 기능인 'MY S-OIL APP(앱)'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품질보증 제도인 '믿음가득 주유소', 고객서비스 전담 'YES팀', 세련된 외관과 쾌적한 주유공간 조성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디지털 트렌드(흐름)에 맞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캐릭터 '구도일' 기반의 숏폼 마케팅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S-OIL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기업 운영 전반으로 확대해 세계 수준의 지속가능성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2030년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 수립 ▲ISO(국제표준화기구) 환경 경영 시스템 인증 ▲휘발유·경유 '환경품질 등급' 최고 수준 유지 ▲셀프주유소에서 장애인 주유 편의를 위한 '주유도움 서비스' ▲4대 지킴이(영웅·환경·지역사회·소외이웃)를 중심으로 한 '햇살 나눔 캠페인' 등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이런 노력의 성과로 S-OIL은 '다우존스 지속 가능 경영 지수(DJSI) 월드' 부문에서 아시아 정유사로는 유일하게 15년 연속(2010~2024년)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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