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셀프 책 소독기 '북 마스터'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서 '명품상'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28 10:34:45
  • -
  • +
  • 인쇄

책 소독기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의 '북 마스터'(Book Master)'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한민국 명품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 센트온 제공


센트온의 책 소독기 '북 마스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를 입증한 책 소독기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센트온에 따르면, 북 마스터는 책에서 많이 발견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페렴간균 등 3종에 대한 99.9% 살균력을 입증받았다.

타사와는 차별화된 특허 받은 '도서 회전판'이 책을 360도 회전시켜 책 겉면은 물론 책 속 사이사이까지 골고루 살균과 소독을 해주고,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전국 100여 개 가맹 네트워크를 통해 유지보수 및 AS 시스템을 갖춘 점 등이 심사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송풍 기능으로 책의 먼지 제거는 물론, 원터치 방식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안전장치를 채택해 작동 중 도어가 열리더라도 작동이 중단되도록 설계됐다.

3권용과 5권용이 있으며, 현재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전국 대학교 100여 곳을 비롯해 헌법재판소, 국회도서관 등 공공기관과 관공서 200여 곳, 전국 초중고에 200여 개가 납품됐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책소독기에 대한 인식이 점차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크지 않은 편"이라며 “앞으로 책을 대여하거나 반납할 때 책소독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과 보급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센트온은 국내 최대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의 자회사다. 책 소독기뿐만 아니라 지난 20년 간 특급호텔 등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CI향) 개발부터 전시, 공연 등 문화공간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