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전북 새만금 일원에서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기간 중 8월 8일 저녁에 4만여 참석자가 우리나라 치킨으로 저녁 식사를 함께 하는 '빅 디너'가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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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하림그룹 관계자들이 지난 1일 전북 익산 하림 본사에서 ‘하림과 함께하는 잼버리 빅 디너’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새만금 잼버리 조직위 신호생 후원관리팀장, 송준호 대외협력본부장, 하림지주 문경민 전무, (주)하림 유영삼 기획조정실장. [사진=하림] |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하림그룹은 8일 ‘새만금 잼버리 빅디너’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이에 필요한 5억원 상당의 닭고기 제품 등을 하림이 일괄 지원하는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잼버리 빅 디너’는 오는 8월 8일 150여개국 4만 3000여명의 잼버리 참가자들이 하림이 제공하는 치킨 등을 각국의 레시피로 조리해 야영장에서 저녁식사를 함께 즐기는 대규모 야외 만찬행사다.
잼버리 대회 사상 처음 시도되는 이번 ‘빅 디너’ 행사는 닭고기가 국가나 인종·종교·문화와 관계없이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즐기는 식품이라는 점에서 서로 다른 문화와 환경에서 자라는 청소년들이 같은 식재료로 다양하게 요리한 음식을 함께 함으로써 편견없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며 소통한다는 스카우트의 취지를 잘 살린 기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K-치킨이 K-팝과 K-컬쳐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K-치킨을 주제로 한 ‘빅 디너’는 참가 스카우트 청소년들에게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후원을 맡은 하림은 국내 닭고기 대표기업으로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한국 치킨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책임과 사명감으로 행사에 필요한 전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행사에 후원되는 제품은 신선 닭고기를 비롯해, 현장에서 스카우트 대원들이 각국의 소스와 레시피로 야영지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공제품들로 구성된다. 특히 닭고기 제품뿐 아니라 즉석밥과 면류(장인라면, 비빔면) 등도 함께 제공해 각 나라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스카우트 9명과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된 팀에게 빅 디너 닭고기 패키지를 제공하여 야영장 현장에서 대원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도록 할 방침이다.
조직위와 하림은 대회기간 중 대회의 운영을 지원하는 각국의 지원팀 관계자 30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닭고기 산업과 생산공정을 견학하고 다양한 제품을 시식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하림치킨로드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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