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계열사 첫 임원인사...한화솔루션, “젊은 인재 대거 발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05 10:53:17
  • -
  • +
  • 인쇄
신임 임원 26명 포함 총 39명 승진

한화솔루션이 10월 6일자로 한화그룹 계열사 중 처음으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햇다.

올해 인사는 수소를 비롯한 미래전략 사업 강화를 위해 기술인력을 중용하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젊은 인재를 대거 발탁한 게 특징이다.
 


 

전략 부문 조용우 상무(42세)는 올 3월 부장 승진 후 7개월 만에 임원으로 발탁됐다.

케미칼 부문 김재형 전무를 부사장으로 임명하는 등 부사장 3명, 전무 10명, 상무 26명 등 모두 39명을 승진시켰다.

한화솔루션은 신규 보직 임원을 중심으로 조직을 정비해, 내년 사업계획의 원활한 수립과 차질 없는 집행을 위해 정기인사를 예년에 비해 한 달 이상 앞당겼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실무 조직을 이끌 임원들이 자신의 책임 하에 내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사 시기를 앞당겼다”며 “미래 신성장 사업 육성 및 에너지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젊은 임원을 핵심 포지션에 전진 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래는 정기 임원 인사 전체.

<케미칼 부문>
▲ 부사장 김재형, 정훈택
▲ 전무 이기수, 원재식, 주재순
▲ 상무 권영삼, 김청운, 김형무, 변성준, 안귀룡, 정두영, 한승희

<큐셀 부문>
▲ 전무 반춘장, 유재열, 최문성
▲ 상무 김봉수, 서신원, 신승현, 안수만, 이승윤, 한진

<첨단소재 부문>
▲ 전무 최명환
▲ 상무 박찬기, 신동환, 윤희주, 황택훈

<유럽에너지 부문>
▲ 상무 이훈성, 임성철

<인사이트 부문>
▲ 부사장 임재환
▲ 전무 여성진
▲ 상무 이종열

<갤러리아 부문>
▲ 전무 김태원
▲ 상무 강신호, 박영수, 이림

<전략 부문>
▲ 전무 김기홍
▲ 상무 오명일, 조용우, 한상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집중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해외 시장 내 사세 확장에 발맞춰 국가별 마케팅 인재 채용에 돌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2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

3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가을 축제 캠페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2025 가을 축제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특이점F 염상오염도시 후유키’ 제3절 1단계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최초 접속 시 성정석 30개를 증정한다. 특별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 성배, 전승 결정, 1천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