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계열사 첫 임원인사...한화솔루션, “젊은 인재 대거 발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05 10:53:17
  • -
  • +
  • 인쇄
신임 임원 26명 포함 총 39명 승진

한화솔루션이 10월 6일자로 한화그룹 계열사 중 처음으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햇다.

올해 인사는 수소를 비롯한 미래전략 사업 강화를 위해 기술인력을 중용하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젊은 인재를 대거 발탁한 게 특징이다.
 


 

전략 부문 조용우 상무(42세)는 올 3월 부장 승진 후 7개월 만에 임원으로 발탁됐다.

케미칼 부문 김재형 전무를 부사장으로 임명하는 등 부사장 3명, 전무 10명, 상무 26명 등 모두 39명을 승진시켰다.

한화솔루션은 신규 보직 임원을 중심으로 조직을 정비해, 내년 사업계획의 원활한 수립과 차질 없는 집행을 위해 정기인사를 예년에 비해 한 달 이상 앞당겼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실무 조직을 이끌 임원들이 자신의 책임 하에 내년도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사 시기를 앞당겼다”며 “미래 신성장 사업 육성 및 에너지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젊은 임원을 핵심 포지션에 전진 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래는 정기 임원 인사 전체.

<케미칼 부문>
▲ 부사장 김재형, 정훈택
▲ 전무 이기수, 원재식, 주재순
▲ 상무 권영삼, 김청운, 김형무, 변성준, 안귀룡, 정두영, 한승희

<큐셀 부문>
▲ 전무 반춘장, 유재열, 최문성
▲ 상무 김봉수, 서신원, 신승현, 안수만, 이승윤, 한진

<첨단소재 부문>
▲ 전무 최명환
▲ 상무 박찬기, 신동환, 윤희주, 황택훈

<유럽에너지 부문>
▲ 상무 이훈성, 임성철

<인사이트 부문>
▲ 부사장 임재환
▲ 전무 여성진
▲ 상무 이종열

<갤러리아 부문>
▲ 전무 김태원
▲ 상무 강신호, 박영수, 이림

<전략 부문>
▲ 전무 김기홍
▲ 상무 오명일, 조용우, 한상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