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신승민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각 23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바다사자'를 주제로 한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모습을 띄워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이번 영상은 지난 4월 눈표범, 7월 흰머리수리에 이은 세 번째 테마다. 지난 영상은 약 3천6백만 명의 타임스스퀘어 방문객들이 관람했다.
영상에는 해양 쓰레기와 지구 온난화로 서식지가 파괴되고 먹이 부족에 시달리는 바다사자의 모습이 3D를 통해 구현됐다. 바다사자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지정한 멸종 위기 동물로, 지난 40여 년간 개체 수가 60% 이상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영상은 현지시각 22일부터 시작된 뉴욕 기후 주간에 맞춰 공개됐다. 뉴욕 기후 주간은 국제 비영리 단체 ‘더 클라이밋 그룹’이 뉴욕시 및 유엔 총회와 협력해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기후 행사다.
LG전자는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과 협력해 바다사자 관련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세계 곳곳에서 생물 다양성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지속하며 세계 각국 고객들에게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전파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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