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오픈카, ‘X 컨버터블’ 콘셉트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6 11:59:49
  • -
  • +
  • 인쇄
LA 오토쇼에 전시 예정

제네시스가 브랜드 최초 컨버터블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X 콘셉트 시리즈’ 세 번째 모델이자 브랜드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엑스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 제네시스 X 컨버터블 [현대자동차 제공]

 

엑스 컨버터블에는 지난해 3월과 지난 4월에 각각 공개된 ‘X’, ‘X 스피디움 쿠페’와 마찬가지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을 담았다.

지붕이 여닫히는 컨버터블의 특성을 활용해 ‘자연환경과 교감하는 운전 경험’이라는 제네시스의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표현했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CCO(부사장)는 “이번 컨버터블 콘셉트에는 운전의 즐거움과 감각적 경험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하는 제네시스의 의지를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 제네시스 X 컨버터블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에 따르면 이 차량은 앞선 두 콘셉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표현했다. 컨버터블의 핵심인 지붕은 하드탑 문루프(유리 패널) 방식으로 개폐된다.

전면부에는 제네시스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을 재해석한 긴 두 줄의 헤드램프가 자리 잡았다.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휠베이스가 특징이다.

또한 제네시스 디자인 특징 중 하나인 ‘파라볼릭 라인’은 후드에서 시작해 벨트라인을 지나 후면부 끝까지 완만한 곡선을 만든다.

후면부에서는 두 줄의 쿼드램프 브레이크등과 트렁크 상단 ‘V’자 모양의 브레이크등이 타원 형태의 트렁크와 대비를 이루며 제네시스 로고를 연상시킨다.
 

▲ 제네시스 X 컨버터블 [현대자동차 제공]

 

실내 공간은 앞서 공개된 ‘X 콘셉트 시리즈’의 2개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계승해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다.

제네시스는 이번 콘셉트 내외장에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컬러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실내에는 한국 전통 가옥의 지붕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 두 가지를 적용했다. ‘기와 네이비’는 전통 가옥의 기와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다. 또 다른 컬러인 ‘단청 오렌지’는 한국 전통 목조 건물에 무늬를 그려 넣는 채색 기법인 단청에서 영감을 얻었다.
 

▲ 제네시스 X 컨버터블 실내 [현대자동차 제공]

 

외장 컬러로는 신성하고 기품 있는 두루미의 자태에서 영감을 얻은 펄이 들어간 흰색 계열의 ‘크레인 화이트’가 적용됐다.

차량 음향 장치는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 전문 회사 ‘메탈 사운드 디자인’의 사운드 마스터 유국일 명장과의 협업으로 설계했다.

제네시스는 오는 18일 열리는 미국 LA 오토쇼에도 X 컨버터블을 ▲GV70 전동화 모델 ▲G80 전동화 모델 ▲GV60 등 주요 전기차 라인업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G90‧GV80‧GV70과 X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를 전시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 연말 맞아 '산타원정대' 활동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산타원정대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금호타이어의 ‘산타원정대’ 프로그램은 초록우산과 함께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을 대상으로 소원 공모전을 실시하여 받고 싶은 선물을 주거나 소원을 들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7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산타원정대 프로그램

2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역대 최대’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 전년 대비 2배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랑제리는 11월 14일(금)부터 12월 17일(수)까지 각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이번 사전예약 인기는 1~2인용 딸기 생크림 케이

3

현대모비스, '문화재 보존' 이색 사회공헌활동 눈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일터와 삶터의 공존을 목적으로 사업장을 운영중인 지역을 중심으로 국가유산 보전이라는 이색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존 가치가 높은 국가유산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 가족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18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경남 창원에 위치한 ‘진해현 관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