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시민연대, 기림의 날에 송파 평화의 소녀상 시민모임 창립총회 개최

박정인 / 기사승인 : 2020-08-24 12:08:24
  • -
  • +
  • 인쇄
14일 송파 평화의 소녀상 건립 1주년 및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기념식 열어

[메가경제= 박정인 기자] 위례시민연대(대표 안성용, 임근정)는 '기림의 날'과 '송파 평화의 소녀상 건립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4일 송파책박물관 앞 ‘기억과 인권과 평화의 정원’에서 기념식과 시민모임 창립총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991년 고 김학순 할머니가 용기를 내어 위안부 피해사실을 최초로 증언한 날이기도 한 14일은 국가기념일로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로 작년에 지정되었다. 

 

일본의 나아지지 않는 반국제법적인 여러 조치들에 대해 우리 국민들이 단호하고 냉정하게 역사에 대해 성숙한 통찰을 하는 용기의 정신은, 우리 역사를 다함께 바르게 기억하고 공유하며 소통하여 미래의 가치를 함께 이야기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 지난 14일 송파책박물관 앞 ‘기억과 인권과 평화의 정원’에서 열린 송파 평화의 소녀상 건립 1주년 기념식에서 참가자들이 함께 한 모습.

이에 송파 평화의 소녀상 건립 1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모여 기념식을 하고 시민모임 창립총회를 연 것은 우리가 경제성장을 구실로 무시되어 온 인권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하고, 우리가 무엇에 분노해야 하고 또 진보적인 사회로 이끌기 위해 시민들은 어떤 역할을 해야할지 되새기는 계기였다.

위례시민연대는 최근 성내천로 너른마당에서 송파대로 42길 22번지 성현빌딩으로 이전하여 보다 많은 송파와 강동구민을 만나기 위해 이전하였을 뿐 아니라, 시민들의 봉사와 자발적 모임을 통하여 사회에서 시민의 역할을 재고하는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최근 위례시민연대는 시민들이 저작권으로 인해 겪는 여러 고충에 대해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7월,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과 함께 저작권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후 게임과 폰트,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다음달 26일 토요일 Npo지원센터에서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과 공동주최로 저작권 특강을 추가로 진행하기로 했다.   


위례시민연대와 함께 하고자 하는 사람은 위례시민연대 조직국으로 회원가입을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정인
박정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2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3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