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래, SK그룹 멘토와 함께하는 소셜벤처 성장 파트너십 참여기업 모집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10 12:52:05
  • -
  • +
  • 인쇄
경영 자문 프로그램 행복나래‘SE컨설턴트’,22일까지 모집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 행복나래㈜가 오는 22일까지 2025년도 ‘소셜벤처 스케일업(Scale-up) 파트너, SE컨설턴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소셜벤처를 모집한다.


‘SE컨설턴트’는 SK그룹 임원 출신 멘토와 소셜벤처 CEO를 매칭해 기업의 성장과 현안 해결을 지원하는 맞춤형 경영 자문 프로그램이다. 오랜 기업 경영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멘토들이 소셜벤처의 스케일업을 돕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는 것이 목표다. 


선정된 기업은 우선 경영 전반에 대한 종합 진단을 받은 후 약 7개월 동안 전담 멘토로부터 성장 단계에 맞는 전략과 실행 방안에 대한 밀착 자문을 받게 된다.

자문 분야는 ▲사업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상품/서비스 기획 ▲마케팅/브랜딩 ▲HR/조직 관리 ▲해외 진출 ▲투자 유치·JV 설립·M&A ▲IT개발(AI, 앱, 웹) ▲오픈 이노베이션 등 창업과 성장 전 과정에 필요한 전 영역을 포괄한다.

올해는 특히 SK텔레콤을 비롯한 ICT 기업과 SK이노베이션·SK지오센트릭 등 에너지·화학 분야, 그리고 전기차·배터리·여행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멘토들이 다수 참여한다. 산업별로 특화된 경영 조언이 가능해져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셜벤처들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여 대상은 서울·수도권에 소재한 소셜벤처의 CEO이며, 신청 접수는 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관련 상세 내용은 행복나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셜벤처 ‘커버링’의 강성진 대표는 “폐기물 관련 사업을 운영하면서 산업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 느껴, 전문가의 조언을 얻고자 지원했다”며, “산업 전반을 꿰뚫는 멘토의 인사이트와 방향성이 큰 힌트가 됐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에 옮긴 결과 매출 성장은 물론, 이용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각 산업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갖춘 멘토들이 소셜벤처의 성장에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SE컨설턴트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소셜벤처가 성장 기반을 다지고, 더 넓은 세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