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2 14:35:36
  • -
  • +
  • 인쇄
중소기업 자금사고 예방차원 관리자 내부통제 기능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들의 인증서·OTP 발급현황 ▲이상로그인·고액이체 내역 등 위험도 높은 중요거래에 대해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이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기업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보안계좌 등록 등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아울러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를 포함해 강화된 보안 정책을 통해 자금 횡령·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은 향후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 검증해 비정상 거래를 미리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도입해 기업 관리자의 자금통제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되는 만큼 안전한 기업 경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해 대고객 신뢰와 사회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을 실천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MTS 엠팝(mPOP) 홈 화면에 개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투자 콘텐츠를 추천하는 '마이픽(My Pick)' 화면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마이픽'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투자 정보를 찾아야 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별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고객을 연령대·

2

업비트, 청년 100명에 500만원 상당 BTC 장학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미래를 준비하는 국민들을 응원하는 프로젝트 '업비트 Cheer up!'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업, 진로, 경제활동 등 새로운 출발선 앞에서 고군분투하는 국민들을 지원하는 시리즈 캠페인이다. 올해 초 진행한 '미래세대 응원 캠페인'의 연장

3

코빗, 법인 서비스 '코빗비즈' 고도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비즈(Korbit Biz)’의 계정 권한 체계를 명확히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다고 19일 밝혔다. 계정 체계를 ‘관리자 계정’과 ‘사용자 계정’으로 나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했다. 자금을 외부로 입출금하는 일은 오직 ‘관리자 계정’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제한된다. 운용 실무를 담당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