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들의 인증서·OTP 발급현황 ▲이상로그인·고액이체 내역 등 위험도 높은 중요거래에 대해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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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이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
특히 기업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보안계좌 등록 등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아울러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를 포함해 강화된 보안 정책을 통해 자금 횡령·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은 향후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 검증해 비정상 거래를 미리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도입해 기업 관리자의 자금통제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되는 만큼 안전한 기업 경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해 대고객 신뢰와 사회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을 실천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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