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2 14:35:36
  • -
  • +
  • 인쇄
중소기업 자금사고 예방차원 관리자 내부통제 기능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들의 인증서·OTP 발급현황 ▲이상로그인·고액이체 내역 등 위험도 높은 중요거래에 대해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이 기업의 자금사고 예방과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기업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보안계좌 등록 등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아울러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를 포함해 강화된 보안 정책을 통해 자금 횡령·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IBK기업은행은 향후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 검증해 비정상 거래를 미리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도입해 기업 관리자의 자금통제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되는 만큼 안전한 기업 경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해 대고객 신뢰와 사회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을 실천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놀유니버스 '강원소상공인 상생 협력관'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은 1일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 소상공인 상생 협력관’을 10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생 협력관 운영은 지난달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강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

2

컬리, 10월 '월간컬리' 진행… 키워드는 '클린이팅'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10월 월간컬리 키워드로 ‘클린이팅’을 선정하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월간컬리는 매달 하나의 키워드를 선정해 고객에게 관련 상품과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안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고객은 월간컬리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다. 키워드

3

샤오미코리아, '한가위 빅세일 통해 스마트폰·TV 특가 판매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오는 10월 12일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1일 샤오미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로봇청소기, TV,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새 학기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스마트폰, 태블릿, 이어폰,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