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VIP 자산관리 위한 ‘하나 WM 법률자문단’ 발족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31 14:41:57
  • -
  • +
  • 인쇄
자산관리 전문 ‘자산관리컨설팅센터’ 통해서 서비스 고도화
상속 등 가사·부동산 부문 최고의 외부 법률 전문가로 구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VIP고객 대상 자산관리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 WM 법률자문단’을 발족하고 자문 위원들을 위촉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나 WM 법률자문단은 국내 최고의 외부 법률 전문가로 구성해 은행의 자산관리 지원 과정에서 VIP고객의 법률 니즈를 충족시키게 된다. 자문단은 상속·증여 등 가사 부문은 물론 임대차·매매, 토지보상 등 부동산 부문에서 필요로 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이 VIP고객 대상 자산관리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 WM 법률자문단’을 발족하고 자문 위원들을 위촉했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왼쪽 3번째)과 양소영(왼쪽 1번째)·배인구(왼쪽 2번째)·최광석(왼쪽 3번째)·김은유 변호사(왼쪽 5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가사 부문에는 배인구 변호사(법무법인 로고스, 연수원 25기)와 양소영 변호사(법무법인 숭인, 연수원 30기)가 위촉됐다. 또 부동산 부문의 경우 토지보상·재건축 전문 김은유 변호사(법무법인 강산, 연수원 21기)와 상업용 부동산 전문 최광석 변호사(로티스 법률사무소, 연수원 26기)가 자문 위원으로 위촉받아 활동한다.

특히 하나 WM 법률자문단은 법률 자문 서비스와 함께 하나은행 자산관리 모바일 매거진 ‘하나원큐M’ 등 채널을 활용한 공동 콘텐츠 제작, 고객·직원 대상 강연 등을 맡는다. 향후 다양한 자산관리 영역에서 자문단과 은행간 협업이 확대·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각 분야에 명망 있는 최고 수준의 법률 전문가들을 하나 WM 법률자문단으로 영입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자산관리 분야를 선도하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자산관리 솔루션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WM사업 강화를 위해 올해초 WM본부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하고 상속증여와 부동산 투자자문·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하나 WM 법률자문단과 연계로 차별화된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