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같은 추모공간” 아너스톤, 한지 인테리어로 6000기 확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5:28:0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이 전통 소재 한지(韓紙)를 활용한 1층 봉안실을 신규 개관하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용인공원그룹이 2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1층 봉안실은 '시간과 기억의 축적'이라는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트 아래, 한지를 활용한 인테리어 조명월(Lighting Wall)을 통해 부드러운 빛이 공간 전체를 감싸는 듯한 연출이 특징이다. 이는 방문객이 마치 자연광 속에 머무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것이다.

이러한 디자인의 영감이 된 한지는 아너스톤의 철학과도 닮아있다. 외유내강의 모습을 가진 한지처럼 부드러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전문성은 견고하며, 천 년을 이어가는 한지의 특징처럼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을 공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규 개관한 1층 봉안실은 방문객들에게 "갤러리처럼 편안하고 따뜻하다"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정중한 공간 조성을 위해 전체 6단으로 설계된 안치단을 천장까지 닿지 않는 가구 형태로 배치하고, 광원이 직접 보이지 않는 간접조명 설계를 적용한 결과다. 현재 신규 개관한 1층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도자 브랜드 ‘광주요’와 협업한 특별 기획전 '흙에서 흙으로: 유골함, 삶의 의미를

 

이번 확장으로 아너스톤은 개인단 기준으로 6000여기가 추가되어, 전체 규모가 약 2만5000기에 달하게 됐다. 현재 현장 안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인을 정중하게 모시고 있다.

아울러 아너스톤은 1층 신규 개관을 기념해 8월 말까지 현장을 방문하여 상담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층 방문 상담 고객에게는 고급 수제 사은품 비누를 증정하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정성스러운 선물로 준비했다.

더불어 아너스톤은 6성급 호텔 시설을 표방하는 봉안당·VIP 전용 테라스·로비 라운지·플라워 카페 '더 민트'·제례실·상담실 등 최고급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시회,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과 특별한 추모 서비스를 통해 밝고 따뜻한 추모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에 문화 예술계도 아너스톤에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최근 종영이 된 배우 남궁민 주연의 ▲SBS '우리영화'▲ tvN '엄마친구아들' ▲JTBC 'SKY 캐슬' ▲넷플릭스 '킹더메이커' 등 다수 인기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아너스톤 관계자는 "이번 1층 신규 개관을 통해 더 많은 유가족에게 아너스톤만의 품격 있는 추모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한지의 변치 않는 가치처럼, 오랜 시간이 지나도 고인을 기리는 마음이 빛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용인공원그룹은 1975년 설립 이래 현재 3만5000여 가문, 2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150만㎡(약 50만 평) 부지에 매장묘, 봉안묘, 수목장, 봉안당 등 국내 모든 장법으로 모실 수 있는 프리미엄 추모공원이다. 최근에는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에서 3년 연속 서비스(장묘시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소비자가 인정한 프리미엄 가치를 증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

2

오븐마루치킨,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 전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븐마루치킨은 브랜드 스포츠 프로그램 ‘마루크루 4기’를 운영하며, 건강한 스포츠 활동과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지역 상생 활동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오븐마루치킨 스포츠크루는 지역 스포츠팀과 협력해 일상 속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4기에는 총 25명이 참여해 축구 종목 중심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기수

3

한국이러닝협회, 2026년 CEO 포럼 및 정기총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국이러닝협회는 지난 11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에서 2026년 CEO 포럼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임용균 한국이러닝협회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제도적으로 사업주훈련 총량제 유지, 사업적으로는 청년층 인구 감소, 학습채널의 다변화 등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는 AI 기초·융합처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