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내 최고 성적' 오비맥주 카스, 상반기 점유율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28 15:45:3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대표 제품 '카스 프레시'가 최근 5년 최고 가정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엔데믹 이후 첫 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카스 프레시는 42.3%의 점유율로 모든 맥주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점유율 53.1%로 1위를 차지했다.
 

▲ [이미지=오비맥주]

 

특히 올해 상반기 카스 프레시는 시간이 지날수록 좋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스 프레시는 1분기에 2위 브랜드와 2.3배의 격차를 보였는데 2분기에는 격차를 2.7배로 더 벌렸다. 또한 가정시장 판매량은 4월 대비 6월 약 50% 성장하는 등 카스는 상반기 내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오비맥주는 올 상반기 편의점·할인점·개인슈퍼 등 국내 가정시장의 모든 판매 채널에서 제조사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약 40%의 비중으로 가정시장 판매 채널 중 가장 중요한 편의점과 최근 판촉 활동이 활발해진 대형마트에서 모두 상반기 내내 꾸준히 1위를 유지했다.

오비맥주와 카스는 상반기 순조로운 분위기를 살려 엔데믹 첫해인 올해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시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오비맥주와 카스는 지난해 대비 의미 있는 성장률과 함께 올해 상반기 압도적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2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3

롯데호텔앤리조트, 신규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 2종'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호텔롯데는 점점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호텔롯데의 3개 사업부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호텔롯데 금액 상품권은 30만원권과 50만원권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하나의 상품권으로 숙박, 쇼핑, 테마파크까지 자유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