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6.1%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17억 원으로 11%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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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 CI |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4.6%, 38.5%씩 증가한 4433억 원과 27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의 봉쇄정책 장기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와 글로벌 영역 확장,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극복했다"고 분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화장품 사업에서 매출 551억 원, 영업이익 87억 원을 거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4%와 62% 늘어난 것이다.
동영상 플랫폼 신규 진출과 함께 중국 외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다변화로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
생활용품 사업은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효과와 글로벌 사업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1065억 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5억 원으로 715.3% 늘었다.
퍼스널 케어와 섬유유연제 카테고리의 꾸준한 성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가 강화되고, 글로벌 신규 채널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로 글로벌 실적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지속되는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 강화와 글로벌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 프리미엄 제품 출시 전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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