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과거를 새롭게 재해석해 즐기는 ‘뉴트로’ 문화와도 맞닿아 있으며, 리복과 코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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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LF] |
‘코닥’은 1889년 조지 이스트만(George Eastman)이 설립한 브랜드로 “사진을 연필처럼 손쉽게”라는 철학 아래 대중에게 사진 문화를 확산시키며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미지 문화의 혁신을 이끌어 온 브랜드다. 과감한 옐로우, 레드 로고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상징적인 아이콘이며, 90년대에는 직원들을 위해 제작한 ‘Kodak Walk’ 슈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협업은 코닥의 ‘Kodak Walk’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아, 리복의 대표적인 헤리티지 스니커즈 ‘클럽C 85’에 코닥의 시그니처 컬러와 빈티지 무드를 더해 새롭게 탄생했다. 코닥의 상징적인 레드 컬러 로고를 적용한 어퍼, 코닥 그래픽 텅 라벨 등 코닥의 아이코닉한 스타일 요소를 반영했다.
1985년 첫 출시된 클럽C 85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클래식 스니커즈로, 이번 협업을 통해 세대를 초월한 문화적 아이콘의 가치를 다시금 보여준다.
LF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시장 속에서도 세대를 아우르는 클래식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며 “리복과 코닥의 협업은 Z세대가 열광하는 빈티지 감성과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결합해, 시대를 초월한 아이템의 진정한 의미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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