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년 만에 새단장한 '새로'…침착맨과 함께 신규 광고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3 11:31: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출시 3년여 만에 리뉴얼된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 편은 ‘새로’ 출시 이후 여덟 번째로 공개되는 캠페인이다. 연인 사이인 남구미와 여구미의 다툼과 화해 과정을 통해 리뉴얼된 제품 특징을 코믹하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 <사진=롯데칠성음료>

 

광고는 질투로 시작된 연인의 갈등과 해명, 남구미의 깜짝 프러포즈와 화해로 이어지는 스토리 속에 알코올 도수 변화, 쌀 증류주 첨가, 라벨 디자인 변경 등 리뉴얼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2022년 9월 출시된 ‘새로’는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 8억 병을 돌파했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부드러운 소주 선호 트렌드에 맞춰 올해 1월 말 리뉴얼이 진행됐다.

 

리뉴얼 제품은 도수를 15.7도로 낮추고 국산 쌀 100% 쌀 증류주와 아미노산 5종(BCAA: 로이신·이소로이신·발린, 알라닌, 아르기닌)을 첨가해 보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라벨 디자인도 로고 서체를 굵게 변경해 가독성을 높이고 새로구미 포즈에 변화를 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번 광고에는 유튜브 구독자 약 309만 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나레이션으로 참여해 리뉴얼된 제품 특징을 코믹하게 전달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새로’의 첫 리뉴얼에 맞춰 차별화된 요소를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며 “다가오는 봄 시즌에도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새로워진 제품 특징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2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3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