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 인도네시아서 국토부 '원팀코리아' 수주단 참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5 16:26:0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는 15일부터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국토교통부의 '원팀코리아' 에 참여해 스마트시티 분야 수주전에 뛰어든다고 15일 밝혔다.


원팀코리아는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이끄는 수주단이다.
 

▲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캠퍼스


원 장관은 "인도네시아는 지난해 해외건설 수주 실적 1위로 우리나라의 주요 인프라 협력국가"라며 "신수도·도시철도 등 우리 기업들이 오랜 기간 공들여온 사업들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도네시아를 기점으로 아세안 시장에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IT, 문화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우리기업들의 우수한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수주전에는 현대그룹 계열인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무벡스가 스마트시티 분야에 참여해 'K-엘리베이터·승강기', 'K-물류자동화·IT 서비스'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13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아세안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승강기 기업으로 원 장관이 이끄는 원팀코리아 일원으로 정부의 수주 업무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등 해외 시장 개척·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이세희, 연속 3번 ‘섭외 거절’ 사태 발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x곽튜브x이세희가 연속 3번이나 섭외를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는다. 1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6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이세희가 ‘60번째 길바닥’ 청주에 뜬 가운데, ‘이세희의 저주’를 의심케 하

2

오리온,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초코송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제579돌 한글날을 맞아 국립한글박물관과 협업한 ‘한글날 한정판 고래밥과 초코송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글날 한정판 2종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소장 중인 조선 왕실 기록물 속 옛한글 서체를 제품명에 넣었다. 고래밥에는 1459년 간행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 언해본이 실려있는 ‘월인석보’ 속 네모반듯한 판본체를 적용했

3

코스맥스, 국가유산진흥원과 조선 왕실 정취 담은 ‘궁궐 향수’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국가유산진흥원과 손잡고 우리 전통의 향기를 복원해 대중에 선보인다. 코스맥스는 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함께 창경궁 앵도나무와 덕수궁 오얏나무의 향기를 담은 '단미르 궁궐 향수' 2종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역사 속 향기유산을 재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를 위해 코스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