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르는 땀 때문에 고생, 다한증 주기적인 관리 필요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42:52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봄이 지나고 초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은 여름휴가를 떠날 생각에 설렌다. 들뜬 이들 가운데 여름이 다가오는 것을 그다지 반기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바로 다한증 환자들이다. 다한증은 계절과 상관없이 과도한 땀 분비로 전신이나 손, 발 등 국소 부위에 나타난다. 다른 계절과 비교해 여름철에는 높은 온도로 인해 다한증 환자들의 땀 분비율은 더욱 높아져 불쾌감까지 높아진다.

 

▲ 동아제약 다한증 치료제 3종. [사진=동아제약]

 

다한증 환자들은 많은 땀 분비로 인해 일반인들보다 땀 냄새는 물론, 땀이 나는 것 자체에 대해 신경을 더 쓰게 된다. 질환에 대한 신경이 과도하게 되면 대인기피증이나 강박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어 사전 예방과 치료가 중요하다.

 

다한증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땀 분비가 높은 부위에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 순환이 잘 되게 해주거나, 지방과 카페인의 섭취를 줄이는 등 식생활 개선이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름철에는 자주 샤워하고 속옷과 양말 등을 자주 갈아입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액취증이 동반되지 않는다.

 

보존요법을 시도해도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다한증 치료제를 사용해 땀의 억제를 막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동아제약은 다한증 치료제 3종 ‘스웨트롤패드액’, ‘데오클렌액’, ‘스웨티브센스액’은 땀이 나는 부위별로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안면다한증 치료제인 스웨트롤패드액은 주원료인 글리코피롤레이트(23.4mg)가 부교감 신경을 차단해 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설명이다. 낱개 포장된 패드가 총 5개 들어 있어 사용이 위생적이며, 간편하다. 특히, 한 번 사용하는 것만으로 24시간 동안의 효과가 유지함을 입증했다. 사용 방법은 눈, 코, 입을 제외한 안면 환부에 가볍게 5회 정도 문지르면 된다.

 

또한 동아제약에 따르면 겨드랑이, 손, 발 다한증 치료제 데오클렌액과 스웨티브센스액은 염화알루미늄을 각각 20%, 12% 함유하여 땀샘의 표피층에 용액이 흡수되면서 땀샘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데오클렌액은 땀 많은 피부에 사용하고 스웨티브센스액은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면 된다. 사용 방법은 외출 6시간 내지 8시간 전 또는 취침 전에 적용 부위에 적당량을 바른 후 다음 날 아침 물로 씻어 제거한다.

 

두 제품 모두 회전볼 어플리케이터를 피부에 접촉하는 롤온(Roll On)타입으로 손에 묻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다는 게 이 회사 설명이다. 다한증 치료제 3종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의 다한증치료제 3종은 IQVIA 소비자판매량 기준 2024년 1분기 시장점유율 17%로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세를 기록하며 매년 증가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다한증은 개인의 불편은 물론 사회적 기능까지 지장을 줄 수 있다.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인만큼 참지 말고 사전 예방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철, 증상이 더욱 심해지지 않도록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2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3

롯데백화점, 새해 첫 정기 세일…410개 브랜드 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2026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총 4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중 가장 추운 시기로 꼽히는 1월 한파를 고려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한 할인 폭을 확대했다. ‘띠어리’, ‘꼼데가르송’, ‘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