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 최대 주방·욕실 박람회 ‘KBIS 2022’에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전시했다고 9일 밝혔다.
KBIS는 미국주방욕실협회가 주관하는 전시회다. 올해는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지난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현지시간)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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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이 LG전자의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
LG전자는 1003㎡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LG 스튜디오 등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를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처음 공개했다.
신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개 서랍으로 구성해 6개 도어를 갖췄다.
프렌치도어형 냉장고는 홈파티 문화가 정착된 북미 시장에서 특히 인기가 많다고 알려졌다. 신제품에 프렌치도어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냉동칸 서랍을 4개로 늘려 고객이 용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48인치 ‘프로레인지’와 36인치 ‘레인지탑’, 아일랜드 식탁이나 조리대 아래에 서랍형으로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컨버터블 냉장고와 와인셀러 등 빌트인 제품을 전시한다.
또한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를 더한 LG 스튜디오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최근 출시한 ‘UP가전’도 미국 고객들에게 처음 공개됐다. UP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세탁기‧에어로타워 등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혁신적인 고객 경험과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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