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분석] 에어팟에 대한 삼성의 답은 '갤럭시 버드'?... 갤럭시 S10의 비기는 무선충전

장찬걸 / 기사승인 : 2019-02-07 18:20:07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애플이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휴대도 간결했고, 무엇보다 선이 없어서 높은 편의성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에어팟의 흥행을 본 삼성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드'를 대응상품으로 내놓았다. 갤럭시 버드는 갤럭시 S10에 탑재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별도의 기기없이 충전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버드를 앞세운 갤럭시 S10은 어떤 모습일까.


오는 20일 공개를 앞둔 갤럭시 S10은 별도의 케이블 없이 스마트폰이나 주변 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독일 매체 윈퓨저가 공개한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드' 랜더링 이미지 [사진= 원퓨저]
7일 독일 매체 윈퓨저가 공개한 삼성전자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드' 렌더링 이미지 [사진= 원퓨저]


업계 관계자는 "무선 이어폰도 결국 전자 기기이기 때문에 충전의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충전이 가능해진다면 무선 이어폰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S10이 무선충전을 지원한다면 무선 이어폰 시장도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무선 이어폰 시장은 2016년 170만대, 2017년 1510만대, 2018년 3360만대로 성장했다.


에어팟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갤럭시 버드는 2017년 출시된 무선 이어폰 '기어 아이콘X'의 후속작으로, 무선 이어폰과 뮤직 플레이어가 결합된 제품이다. 지난해 삼성전자는 기어 워치를 '갤럭시 워치'로 이름을 변경하는 등 기어 제품군을 갤럭시 브랜드로 편입시켰다.


외신 등은 갤럭시 버드는 모델명 SM-R170으로, 8기가바이트(GB) 내부 저장공간에 블루투스 5.0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옐로우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버드는 최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에 이어 국립전파연구원의 전파인증을 완료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전파인증을 완료한 제품은 한 달 이내에 출시되는 경우가 많다.


업계는 갤럭시 버드가 다음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S10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후발주자로 시작한 갤럭시S는 이제 선발주자 아이폰과 함께 스마트폰 양대산맥을 차지하게 됐다. 오는 20일 갤럭시S10이 어떤 혁신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