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펭카’ 대박…펭수 카드 출시 26일 만에 20만 장 발급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23 17:07:39
  • -
  • +
  • 인쇄
2030세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 차지
펭하(펭수 하이)’ 포즈를 넣은 ‘펭카’ 버전(왼쪽)과, 펭수의 다양한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카드 디자인으로 사용한 ‘펭모티콘’ 버전(오른쪽).(사진=KB국민카드)
펭하(펭수 하이)’ 포즈를 넣은 ‘펭카’ 버전(왼쪽)과, 펭수의 다양한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카드 디자인으로 사용한 ‘펭모티콘’ 버전(오른쪽).(사진=KB국민카드)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지난달 17일 선 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초반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26일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카드는 9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스테디셀러 체크카드‘KB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것으로 출시 전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의 중심이 됐던 상품이다.


지난 3월 16일 20만 장에 이어 지난 19일까지 발급된 21만 여 장의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직통령’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2030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를 차지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았다.


발급 받은 카드 디자인은 ‘펭카’ 디자인이 ‘펭모티콘’ 대비 4.5배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89.0%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채널(11.0%) 보다 8배 높았다.


KB국민카드는‘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당초 발급 고객 20만명에 대해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었던 ‘펭수 스티커’를 4월 말까지 카드를 발급 받는 고객 전원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30 직장인을 중심으로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펭수’를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았다는 화제성과 ‘노리 체크카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초반 거침없는 흥행의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시장 트렌드 변화와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품성과 화제성을 겸비한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약품 ‘마이녹셀’, 네이버 쇼핑 축제 참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첫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MyNoxell)’이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네이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기존 ‘네이버쇼핑페스타’를 리뉴얼한 대규모 할인전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960ml’를

2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3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