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사 고소' 주호민, "번개탄 사서 유서도 써.." 2시간 생방으로 억울함 토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08:42:5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웹툰작가 겸 방송인 주호민이 '자폐아들 학대 혐의'로 아들을 가르치던 특수교사를 신고한 사건에 대해 6개월만에 입장을 소상히 밝혔다.

 

▲ 웹툰 작가 주호민이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특수교사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 1일 직접 입장을 밝혔다. [사진=주호민 트위치]

 

그는 1일 밤 9시, 자신의 트위치 계정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며 그간의 심정을 털어놨다. 앞서 이날 오전 열린 공판에서, 주호민의 아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 A씨는 1심에서 벌금 200만 원의 유죄 선고를 받았고, 즉각 항소 입장을 밝힌 상태. 이와 관련해 주호민은 "유죄가 나와서 다행이고 기쁘다는 생각도 없다. 본인의 아이가 학대당했음을 인정하는 판결이 기쁠 수가 없지 않냐"며 씁쓸해했다.

 

이어 "전에 사건과 관련해 한 두어차례 입장문을 냈다. 당시 분위기상 사람들이 전혀 납득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었고, 더 설득할 수가 없었다. 장작만 계속 넣는 게 되겠다 싶어서 그 후 6개월동안 재판에만 집중했다. 6개월이 지나서 마침내 오늘 선고가 있었고, 그래서 제 채널에서 입장을 밝히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자신만큼이나 비난에 시달렸던 아내에 대한 미안함도 전했다. 주호민은 "아내는 아내대로 얼마나 답답했겠나. 지금은 다 알지만 (그때는) 기사만 믿고 나도 아내를 비난했다. 그런데 장애아동은 선생님과 아내가 소통을 해야 한다더라. (저는 그것도 모르고) '왜 톡을 보내!' 라면서 화를 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2년치 (카톡을) 봤다. 밤에 톡을 보내고 괴롭혔다는데 그런게 없다. 2년치 톡 내용 전부 제공할 수 있다. 언론사에서 요청한다면"이라고 덧붙였다.

 

괴로운 심정에 주호민은 극단적 선택도 생각했었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어느 날,유서를 쓰고 있었다. 번개탄을 사서...근데 갑자기 풍이형이 생각이 났다. 풍이형 목소리가 듣고싶어서 전화를 했다. 목소리를 듣는 순간 엉엉 울었다. '형 ,그냥 전 죽으려고요'라고 하면서 울었다. 풍이 형이 특유의 말투로 '야야야 가만있어. 나 지금 갈게. 가만있어' 그러면서 달려왔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향후 그는 악성 댓글에 대한 법적 조치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주호민은 "마흔건 정도 고소했다. 추리고 추린거다. 애매하다 싶은 건 아예 다 빼고, 악마가 봐도 '이건 좀' 한 게 사십몇 개다. 그 친구들은 장애 아동을 위해서라도 선처는 없을 거다. 그 작업들을 한 건 12월까지의 게시물이고 1월 이후에 생성된 건 팀을 꾸려서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할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아울러 방송 복귀 여부에 대해 그는 "방송에 돌아오는지, 활동을 다시 하는지에 대해서 '은퇴 선언 아니냐'는 얘기도 있던 것 같은데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저도 잘 모르겠다. 사실 그 전에도 안 좋은 일과 촬영이 겹치는 일이 많았다"라고 방송 활동 병행의 어려움을 토로햇다.

 

끝으로 주호민은 "이 사건이 장애 부모와 특수 교사의 대립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 제도적으로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은 것 같다. 특수교사 부재시 장애아동을 어떻게 케어해야 할지, 특수학급처럼 사실상 밀실과 같은 곳에서의 학대는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인지 그런 문제도 논의가 됐으면 한다. 어찌됐든, 저희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히며 고개를 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