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장애인 등 이동 자유권 확대 위한 캠페인 후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03 07:48:35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아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을 위한 캠페인을 후원한다.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는 6월부터 기아의 후원을 받아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와 함께 2024년 Welcome Wheel(이하 웰컴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년차를 맞은 웰컴휠 캠페인은 휠체어 및 유아차 사용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자주 이용하는 소규모 매장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여 휠체어 및 유아차 사용자들을 환영하고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웰컴휠 캠페인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애인복지관이 관활 지역 내 캠페인 참여 매장을 발굴하여 초경량 이동식 경사로를 지원하고, 지원을 받은 매장은 이용 고객들이 요청하면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하여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대상은 소규모 매장 중 입구에 턱이 있어 휠체어 또는 유아차 사용자들이 매장에 들어갈 때 어려움이 있고, 지역사회에서 자주 이용할 수 있는 근린시설(식당, 카페, 편의점 등)이 그 대상이다.
 

올해 웰컴휠 캠페인에 참여하는 복지관은 전년보다 1개 늘어난 총 4개 기관으로, 기쁜우리복지관(강서구),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노원구),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서대문구), 종로장애인복지관(종로구)이 선정되었으며, 7월 말까지 100개 이상의 매장을 발굴해내고자 한다.

지난 5월 24일 16시, 서울복지타운(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캠페인에 참여하는 4개 복지관 사업 담당자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캠페인의 취지와 진행방식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지역사회 내 휠체어 및 유아차를 환영하고 함께 어울리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뜻을 모았다.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웰컴휠 캠페인의 대상지역인 강서, 노원, 서대문, 종로의 소규모 매장들이 이 캠페인의 뜻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라며, 웰컴휠 캠페인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마주치는 불편함을 없애고 모두가 환영받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