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김다예 부부, '형수 무죄' 판결에 억울 "판사님 설명 좀..."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6 09:53:3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박수홍 아내 김다예가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혐의 판결 후 억울한 심경을 내비쳤다.

 

▲ 2022년 결혼한 박수홍과 김다예 모습. [사진=김다예 인스타그램]

 

15일 김다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판사님께서 하신 말씀인데 어렵다. 설명해주실 분 계시냐"라는 글과 함께, 판결 내용의 일부가 담긴 캡처 사진을 올려놨다. 특히 김다예는 아직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라고 강조하기 위해, '업무 무관'과 '법인카드 사용', '절세 목적' 등에 빨간 밑줄을 그어 표시해놓았다.

 

김다예가 올린 기사에는 "피고인 이씨(박수홍 형수)가 박씨의 처라는 점 외에 회사 업무에 대해 모른다고 진술했다'", "법인카드를 일부 사용했으나 박씨가 주장한 절세 목적으로 보인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판사의 판결에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김다예의 반응에 많은 네티즌들도 호응과 응원의 댓글을 달고 있다.

 

한편 서울서부지방법원 형사합의11부는 지난 14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로 기소된 친형 박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다만 증거 인멸 및 도주 우려는 없다고 보고 법정 구속은 하지 않았다. 형수 이씨는 무죄 판결을 받았다. 재판부는 이씨가 단독범행을 한 정황이 보이지 않으며, 메디아붐에 명목상 등재만 돼 있었을 뿐이라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박수홍씨의 정산금을 주지 않았다기보다는 수익금을 다시 빼돌려 횡령했는지가 중요하다"며 박씨의 횡령 금액을 20억원 정도로 판단했다. 이에 재판부는 박씨가 운영하던 연예기획사 라엘과 메디아붐에서 각각 7억원, 13억원가량을 횡령했다고 봤다.

 

1970년생인 박수홍은 23세 연하의 일반인 김다예와 지난 2021년 7월 혼인신고했으며, 2022년 12월 결혼식을 올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는 속눈썹펌 분야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확립하고, 올바른 시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소속 장학생들이 서울사이버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절차 및 협

2

코오롱생명과학, 美 신경과학학회서 ‘KLS-2031’ 주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미국 신경과학학회(Society for Neuroscience, SfN 2025)에서 유전자치료제 후보물질 ‘KLS-2031’의 전임상 결과를 공개하며 글로벌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회사 측은 12일, 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SfN 2025에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PDPN)

3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앱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TIGER ETF 앱은 최근 전면 개편된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의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TIGER ETF 라인업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시장 리포트, 투자 정보 등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