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와 브랜드 콜라보 협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8:27:3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내년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탁구대회로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와 브랜드 콜라보 협업[사진=풀무원]

이 대회는 남녀단체전으로 진행되며, 2024파리올림픽 출전 티켓 16장이 배정되어 전 세계 최정상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된다. 행사기간 동안 40개국의 선수 및 관계자 2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전망대를 방문하는 지역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회 사전 홍보 및 붐업을 위한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공간인 부산엑스더스카이의 상징성을 활용해 98층 공간에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탁구 체험존과 홍보존을 꾸몄다. 

 

협업의 백미인 탁구 체험존에선 부산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된 LED 탁구대에서 탁구를 쳐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8층에 설치된 LED 탁구대는 상판 부분에 탁구공이 닿을 때 모션 임팩트가 구현되는 테크니컬 탁구대로, 전망대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홍보존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초피’, ‘루피’)과 포토월로 구성되어 기념촬영 스팟으로 활용하기 좋다. 이번 협업은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는 작년 12월 ‘2023 한국관광 100선’, 이달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 52선’에 선정에 이어 부산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 스포츠 대회와 협업을 통해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마이스 전문시설로 발돋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 김경순 본부장은 “부산에서 개최되는 주요한 국제 스포츠 대회와 협업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푸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또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