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에서도 ‘토마호크 스테이크’ 판다...업계 최초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2 10:01:02
  • -
  • +
  • 인쇄

GS25가 편의점 장보기 문화 트렌드에 힘입어 프리미엄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7일부터 100년 전통 그레이터오마하(GREATER OMAHA)의 토마호크스테이크(360g)와 티본스테이크(540g) 2종 상품을 직수입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 모델이 GS25에서 토마호크스테이크와 티본스테이크를 구입하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토마호크스테이크’는 과거 인디언이 사용한 손도끼 이름인 ‘토마호크’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길다란 소 갈비뼈에 붙어있는 꽃등심, 갈빗살, 새웃살 등 360g의 세 가지 부위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티본스테이크’는 T자 모양의 소 척추뼈 양옆으로 안심과 등심이 있어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티본스테이크의 중량은 540g으로 두 명이 즐기기에 적당한 양이다.

상품에는 시즈닝(양념)이 돼 있어 해동 후 굽기만 하면 된다. 가격은 2종 모두 2만 9900원.

스테이크 2종 상품을 생산한 미국의 그레이터오마하는 1920년부터 100년 넘게 소고기 사업을 이어온 기업으로 지난 2017년 백악관에서 열린 우수상품 행사에 소고기 생산회사로는 유일하게 초청된 이른바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하다.

GS25가 스테이크 2종을 출시한 배경은 코로나19 여파로 편의점에서 장보기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수입육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20년 105.3%, 2021년 1분기 73.1%로 각각 늘었기 때문이다.

또한 GS25는 유명 SNS크리에이터와 먹방 유튜버들이 최근 ‘본-인’(Born-In : 뼈가 붙어있는) 스테이크를 많이 소개하면서, 소규모 가족 단위의 캠핑족 소비자들의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신규 출시 행사로 2종 상품 모두 지난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1 파격 행사를 진행해, 최상의 소고기 부위를 돼지고기 가격 수준으로 즐길 수 있게 했다.

GS25 경영주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1차 직수입 물량 1만 2000여개가 하루 만에 모두 주문 완료됐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뉴발란스, 초경량 '플라잉77 구스다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초경량 소재와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를 적용한 신제품 ‘플라잉77 구스다운(FLYING77 GOOSE DOWN)’을 16일 공개했다. ‘플라잉77 구스다운’은 뉴발란스의 고기능 다운 라인업 ‘플라잉(Flying)’ 시리즈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모델로, 가

2

오뚜기,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잡채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오뚜기 옛날잡채’ 냉동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뚜기 옛날잡채’는 오뚜기 옛날 당면과 참기름을 사용해 풍미를 살렸다. 양파, 당근, 부추, 표고버섯과 국산 돼지고기가 듬뿍 담았다. 재료 손질과 간 맞추기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와 프라이팬으로 누구나 손쉽게

3

KB캐피탈, KB차차차 추석 맞이 더블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오는 추석 연휴 기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맞이하여 준비한 더블 이벤트로 ‘KB 지켜주는 대중교통안심보험(무) 가입 지원 이벤트’와 ‘KB차차차 홈배송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KB차차차 정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KB라이프 ‘KB 지켜주는 대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