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레슬링팀, KBS배 전국레슬링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1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6 10:25:54
  • -
  • +
  • 인쇄
금4 은1 획득···1976년 몬트리올 쾌거 양정모 선수 소속

역사와 전통의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레슬링팀이 제46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서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를 획득하며 남자 일반부 단체전 그레고로만형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고, '양정모 올림픽제패기념'이란 부제가 붙었다.
 

▲사진 = 조폐공사 제공

 

일반부 그레고로만형에서 박상혁(87kg), 김진혁(82kg), 김은빈(67kg), 최현웅(60kg) 선수가 금메달, 양세진(77kg) 선수가 은메달을 차지했고, 최현웅 선수가 그레고로만형 최우수선수상, 진형균 감독이 그레고로만형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조폐공사는 국민 체육진흥 정책에 부응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레슬링팀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1974년 창단했으며, 1998년 IMF 외환위기로 해체했다가 2009년 재창설했다.

팀 소속 양정모 선수는 지난 1976년 캐나다 몬트리올 올림픽에서 한국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로 기억된다.

1984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선 방대두, 이정근 선수가 동메달, 1996년 미국 애틀랜타 올림픽에선 양현모 선수가 은메달,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선 이세열 선수가 은메달을 땄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