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MTS 종목 정보 화면 개편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6 11:41:5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종목 정보 화면을 대폭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각 종목의 거래 관련 정보와 현황, 실시간 이슈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사용자들이 투자 정보와 주식 거래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먼저 기존에 제공하던 종목 관련 정보에 호가 현황, 실적, 배당 정보, 거래원 등 투자 고민을 도울 신규 정보 섹션을 추가했다. 또 이들 섹션을 정보 탭 아래로 모아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했다.

 

차트 화면에도 변화를 줬다. 기간별 차트에 캔들차트를 추가해 기존의 라인차트와 간편하게 오가며 살펴볼 수 있게 하는 등 차트 정보의 활용성을 높였다.

 

새로 추가된 '호가 현황' 섹션은 국내주식의 구매와 판매 각각 10호가의 누적 잔량을 막대그 래프로 시각화해 보여준다. 호가 별 잔량을 한눈에 파악하는 것은 물론 현재 매매가 가장 많은 호가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거래 관련 실시간 이슈는 '지금 이슈' 섹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상한가, 하한가를 달성하거나 최저가,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가격에 관한 중요한 사항이 발생했을 때 소식을 알려 사용자들이 투자 적기를 포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종목의 수익성을 가늠하기 위한 정보 화면도 다듬었다. 실적 섹션에서는 기업이 발표한 실적 수치를 애널리스트 예상치와 비교해 분석해주고, 배당 섹션에서는 최근 5년간의 배당 성향을 그래프 형태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거래량, 시가총액, 주가수익비율(PER) 등 해당 종목의 거래현황에 대한 핵심정보를 제공하는 간편 요약 섹션, 해당 종목의 기업 정보와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기초 정보를 보여주는 개요 섹션도 다른 정보와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게 새로 구성했다.

 

새로운 종목 정보 화면은 카카오페이앱 최신 버전(3.2.10)의 주식 탭에서 원하는 종목을 선택한 후 정보 탭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앱의 최신 버전은 일부 사용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기존 종목 정보의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능을 더하는 한편 단일 메뉴 아래 한데 모아 배치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입체적으로 조합할 수 있게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화의 굴욕…실질 가치 ‘반세기 전’ 변동환율제 도입 후 최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일본 엔화의 실질적인 구매력이 1973년 변동환율제 도입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성기로 꼽히는 약 31년 전과 비교하면 가치가 3분의 1 토막 난 셈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지난 21일 국제결제은행(BIS)의 집계를 인용해 지난 1월 엔화의 실질실효환율이 67.73(2020년 100기준)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2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3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