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에 ‘귀밝이술’로 협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3 14:17: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오는 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우리 민족의 세시 풍속인 귀밝이술을 알리기 위해 막걸리를 협찬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정월 대보름을 중요한 날로 여겼다. 이날 복쌈에 귀밝이술을 마시고 부럼을 깨며 집안의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다.
 

▲ 국순당이 귀밝이술로 추천하는 '백세주' [국순당 제공]

 

특히 올해 정월 대보름은 많은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진 후 첫 일요일이라 많은 사람이 이 같은 세시풍속을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문화원이 진행하는 ‘2023년 정월 대보름 달맞이 행사’에 귀밝이술로 막걸리를 협찬한다.

이날 행사에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지신밟기, 달집태우기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아울러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종합 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의 이달 숙박객에게 귀밝이술 체험을 위해 국순당 막걸리를 제공한다.

국순당은 겨울을 맞아 웰리힐리파크와 협업해 국순당 횡성양조장 견학과 막걸리 빚기 체험 등 우리술의 다양한 문화‧가치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객의 좋은 반응과 방문객 유입 증가로 우리술 알리기 캠페인을 이달까지 연장 진행한다.

귀밝이술은 정월 대보름날 식전에 차게 해서 마시는 술이다. 가족이 함께 모여 ‘귀 밝아라, 눈 밝아라’라는 덕담과 함께 마신다. 아이들은 입술에 술을 묻혀만 준다. 집에서 귀밝이술을 체험한다면 도수가 낮고 뒷맛이 깔끔한 우리나라 전통 약주가 적당하다.

국순당 관계자는 “백세주는 몸에 좋은 재료로 빚고 알코올 도수 13%의 저도주여서 식전에 음용하기 부담 없다”며 “건강을 기원하는 세시 풍속인 정월 대보름 귀밝이술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