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갤럭시S25 사전예약 취소’ KT에 과태료 500만원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5 14:56:23
  • -
  • +
  • 인쇄
소비자 유인 행위…전자상거래법 위반 판단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지난해 갤럭시S25 사전예약 취소 사태를 빚은 KT가 과태료 500만원을 부과받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5일 KT의 전자상거래법 위반행위에 시정명령과 과태료 500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KT는 지난해 1월 24∼25일 KT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25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하면서 제한된 판매 물량에도 불구하고, 예약한 모든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처럼 안내했다.
 

▲ [사진=KT]

KT는 당초 지니TV와 오라잇스튜디오 등 6개 채널을 통해 갤럭시S25 사전예약 1000건을 접수할 계획이었다. 이 가운데 지니TV와 오라잇스튜디오 두 곳을 통한 접수 계획 물량이 400건이었나 이곳에 게시한 배너와 연결된 예약 페이지에는 ‘각종 선착순 이벤트는 별도의 마감 표시가 없다면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했다. 이 과정에서 접수 물량이 계획 물량을 초과하자 별도 마감 표시 없이 7127건을 취소했다.

KT는 사전예약 접수를 취소당한 고객들에게 네이버페이 3만원권을 보상으로 지급했으며, 이후 20만원 상당의 티빙 베이직과 밀리의 서재 1년 구독권을 추가 지급했다.

공정위는 “KT는 지니TV와 오라잇스튜디오를 통한 접수 계획 물량이 400건인데도, 예약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처럼 표시한 것은 거짓·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하는 행위"라며 "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 위반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