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3분기 영업익 2985억…브라질 CSP 제철소 '역대 최고 실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15 15:00:46
  • -
  • +
  • 인쇄

동국제강은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98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8.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47% 늘어난 1조 9070억 원으로 집계됐다. 순이익은 1987억 원으로 437% 증가했다.
 

▲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사진=동국제강 제공]


올해 1∼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5조 1208억 원, 영업이익 614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8%, 154.5% 늘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3742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동국제강 자회사인 브라질 CSP 제철소는 글로벌 철강 시황 호조에 따라 약 2378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2016년 가동 이래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동국제강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제품 판매 단가 상승으로 매출과 이익이 모두 증가했다"며 "특히 프리미엄 컬러강판 판매 확대와 신규 라인(S1CCL) 조기 안정화, 고난도 후판(극박재, LP-plate 등) 시장 개발, H형강 신제품 상업화 등의 시장 개척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CSP 제철소는 브라질 내수판매 제한 해지와 미국, 유럽 등 슬라브 수요처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라 우호적인 영업환경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올해 4분기부터는 컬러강판 사업 등 글로벌 성장 전략도 구체화될 예정이다.

앞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지난 8일 '럭스틸 론칭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2030년까지 컬러강판 관련 매출을 2조원으로 늘리고, 글로벌 100만 톤 생산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DK 컬러 비전 2030'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준공한 신규 컬러강판 생산라인(S1CCL)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라미나(Lamina) 컬러강판 시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또 멕시코 제2 코일센터 진출, 충남 도성의 빌딩솔루션 R&D 센터 확장 등에도 착수했다. 

동국제강 온라인 플랫폼인 '스틸샵'은 내달 중 후판, 철근, 형강, 도금강판, 컬러강판 등 동국제강이 생산하는 전 제품을 확대 판매할 계획이다. 

 

▲ 동국제강 3분기 실적 [자료=동국제강 제공]


한편, 동국제강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환경 관련 투자를 전년 대비 40% 늘렸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동국제강 인천, 포항, 신평에서 생산하는 봉형강 제품의 ‘GR인증(우수재활용품인증)'을 받았으며, 부산의 컬러강판 생산 라인도 친환경 라인으로 바꿔 화석연료 사용을 계속 줄여갈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