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한국임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탄소중립 선도 역할 박차'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16:22:3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한국임업진흥원과 ‘산림탄소 상쇄사업’도입과 제도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림탄소 상쇄제도 활성화 ▲탄소중립 관련 기술 자문 및 네트워크 교류 ▲지속가능 산림경영에 대한 홍보 등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이 주요 내용이다. 

 

▲ 강원랜드, 한국임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산림탄소 상쇄사업’은 산림조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량을 상쇄하는 제도로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기여하고자 산림청이 주관해 한국임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강원랜드는 이번 산림탄소 상쇄사업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리조트 인근 산림 198ha 면적에 조림 및 정비 사업을 내년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한 온실가스 흡수로 탄소 크레딧을 한국임업진흥원으로부터 발급받아 자체적인 탄소상쇄를 위해 이용한다는 방침이다.

탄소크레딧은 온실가스의 배출 삭감 또는 흡수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생성되는 배출 삭감·흡수량을 가치화한 것으로, 탄소 상쇄에 이용하기 위해 거래되는 ‘상품’이다.

안기태 ESG상생협력실장은 “산림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저장하는 핵심적인 수단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공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워킹데드: 올스타즈,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 등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대선 성향의 탱커 ‘새시대의 투사 헤일리’가 등장한다. 기존의 중립 성향 레인저 ‘헤일리’와 달리 장검을 사용해 민첩하게 적을 공격한다. 좁은 범위 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현장 집중력’ 스킬은 ‘새시대의 투사

2

유니클로, 2025 FW Uniqlo U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UNIQLO)가 오는 9월 26일 ‘2025 FW Uniqlo U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Uniqlo U는 유니클로 공동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사라 린 트란(Sarah-Linh Tran)이 파리 R&D 센터 팀과 함께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이번 시즌

3

KT 소액결제 사태, 8월 초부터 이어져…"100건 추가 발생"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에서 발생한 소액결제 해킹 사태가 지난달 초부터 이어져 왔으며, 경찰이 피해 사실을 통보한 이후에도 100건이 넘는 무단 결제가 추가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KT가 파악한 피해 고객은 278명, 무단 결제 건수는 지난 8월 5일부터 이달 3일까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