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애퍼처, '큐레이팅 오브 컬처' 테마로 한 봄 시즌 컬렉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6:50:4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큐레이팅 오브 컬처’를 테마로 한 ‘24년 봄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디 애퍼처는 이번 봄 컬렉션 테마를 ‘큐레이팅 오브 컬처(Curating of Culture)’로 정했다. 

 

▲디 애퍼처, '큐레이팅 오브 컬처' 테마로 한 봄 시즌 컬렉션 출시

바우하우스(Bauhaus)의 디자인 미학에서 영감 받아 1920년대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을 디 애퍼처만의 시선으로 큐레이팅해 선보였다.

바우하우스는 독일의 월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가 설립한 종합미술학교로 ‘예술과 기능의 생활화’를 강조하며 현대 생활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특히 디 애퍼처는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미학을 기반으로 빈티지한 아이템을 모던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클래식룩을 제안했다.

방수 가공된 체크 패턴 소재로 간절기 시즌에 실용적인 ‘하우스 코트’와 바우하우스 창립자 월터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모티브로 제작한 ‘월터 오버 재킷’, 1920년대 보이핏 재킷에서 착안한 ‘월터 블루종’ 등이 대표 상품이다.

또 매 시즌 새로운 컬러와 패턴으로 선보이는 블루종/플리츠 스커트 조합의 셋업을 올봄에는 차분하고 깔끔한 딥네이비 컬러로 출시했다.

빈티지한 무드의 플로럴 패턴 등을 활용해 계절감을 표현한 아이템도 내놨다.

은은한 모래시계 형태로 드레시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소피아 셔츠’, 분홍빛의 플로럴 패턴이 엷게 비치는 ‘베이어 셔츠’, 시어한 레이스 소재 두 겹이 레이어링된 ‘소피아 스커트’로 소녀 감성이 느껴지는 산뜻한 봄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이재홍 신사업개발팀장은 “디 애퍼처는 매 시즌 참신한 컨셉과 스타일로 론칭 1년 만에 2030 고객 중심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다”라며, “올해는 팝업 매장 등을 통해 디 애퍼처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이츠 더카페, 겨울 맞아 크림라떼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겨울 시즌을 맞아 크림라떼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30일 이랜드이츠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시나몬 크림 카페라떼 △말차 크림라떼 △딸기 크림라떼 △흑임자 크림라떼 등이다. 더카페는 라떼 메뉴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며 입점 지역마다

2

서울사이버대,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UPC)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25 서울사이버대학교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UPC)'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빅데이터·AI센터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인공지능학과 주최로, 온라인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백준 온라인 저지(BOJ)에서, 오프라인은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했다.2025년 대회는 2024년

3

티웨이항공, 싱가포르 가면 말레이시아까지 무료…셔틀버스 증정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싱가포르 노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Johor Bahru)행 셔틀버스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026년 3월 31일까지 인천~싱가포르, 제주~싱가포르 노선 항공권을 예약한 승객에게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를 오가는 셔틀버스 티켓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