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 눈물 좌시하지 않는다"...LG전자, 전문점 사건 보상 나선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7:09:12
  • -
  • +
  • 인쇄
LG전자 "고객 불편 해소가 먼저라고 판단해 선제적 보상"
한 가전 판매 전문점 직원, 고객 대금 수십억 가로채 잠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전자가 한 가전 판매 전문점 직원이 고객들로부터 결제 대금을 받고 잠적한 사건에 대해 보상할 방침이다.

 

5일 LG전자 측은 "개인사업주의 피고용인이 문제를 일으킨 건이지만, 고객 불편 해소가 먼저라는 인식 하에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라고 밝혔다.

 

▲ ]LG전자가 한 가전 판매 전문점 직원이 고객들로부터 결제 대금을 받고 잠적한 사건에 대해 보상할 방침이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베스트샵 전문점에서 발생한 고객 피해에 대해 선제적으로 보상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문점과 협력해 피해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보상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일부 소비자들은 서울 동대문구의 한 LG전자 전문점 지점장 A씨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A씨는 ‘신혼부부 특가’를 내세워 고객에게 할인 판매를 약속하고 가전제품 결제금을 가로챈 뒤 잠적한 혐의를 받는다.

 

피해 규모는 최대 수천만원 대로 100여명의 피해자 대부분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다.

 

A씨는 고객들에게 "계약금을 먼저 내면 제휴카드 결제 시 환급해주겠다"고 한 후 배송을 미루고 연락을 끊었다. 일부 고객에게는 “배송 지연 보상”을 이유로 카드 결제를 취소한 것처럼 속이고 추가 결제를 유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사기 혐의로 A 씨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해 조사에 착수하고, 도주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출국금지 등 조치를 취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전문점 판매자의 잘못된 행위에 의한 사안이지만 수수방관하면 안된다고 판단했다"라며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피해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점과 경찰 수사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