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설 연휴 라방 시청자 수 ‘60만 명’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26 17:10:3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컬리가 지난 설 연휴 진행한 릴레이 라이브 커머스에서 누적 시청자 수 60만 명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의 회당 평균 접속자 수가 2만 명 안팎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이라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컬리 '사미헌' 라이브 커머스 방송 화면 [컬리 제공]

 

마켓컬리‧뷰티컬리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럭셔리뷰티 브랜드부터 신선식품‧간편식 등 각종 설 선물을 모두 다룬 라이브 커머스 방송(라방)을 진행했다. 이 콘텐츠는 5일간 하루 두 차례씩 총 10회로 구성됐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시청한 방송은 지난 18일 진행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라이브였다. 2시간 동안 19만 명이 이 방송을 시청했다. 거래액 역시 아모레퍼시픽 라방 중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정관장 또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컬리는 자사 라방의 인기 요인을 샛별배송(새벽 배송)이라고 설명했다. 방송 시청과 함께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컬리 라방의 또 다른 특징은 희소성 있는 브랜드들과의 적극적 협업이다.

레오나르디‧라메르‧강남면옥 등 라이브 커머스에서 만나기 힘든 브랜드들과 협업해 혜택을 제공한다.

서귀생 컬리 MD총괄본부장은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소비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점이 라이브 커머스의 큰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