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집콕' 문화 확산에 홈카페 시장 '6배 성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7 17:59:18
  • -
  • +
  • 인쇄
전동 커피 그라인더 판매량 제일 높아

마켓컬리가 홈카페 관련 상품 판매량을 자체 분석한 결과, 지난 2019년 대비 지난해 판매량이 6배 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컬리는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이 홈카페 시장의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홈카페는 커피‧차‧디저트 등의 카페 음식을 집에서도 즐기는 문화를 뜻한다.
 

▲ 마켓컬리가 24일까지 진행하는 홈카페 기획전 [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 2020년의 마켓컬리 홈카페 관련 상품 판매량은 코로나19 이전인 지난 2019년 대비 3.5배 급증했다. 이후 확진자 수가 계속 늘면서 지난해에도 홈카페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배 증가했다.

특히 홈카페용 가전은 지난해 판매량이 지난 2019년 대비 25배 증가했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전동 커피 그라인더다. 이외에도 집에서 카푸치노‧라떼를 만들 수 있는 우유 거품기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한 집에서도 직접 내려 마시는 커피 맛을 손쉽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은 '캡슐커피'를 선택했다. 캡슐커피는 전체 커피 판매량의 15%를 차지했다. 이 중 스타벅스 브랜드의 캡슐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

커피 원두를 직접 볶는 로스터리 카페의 상품은 ‘드립백’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높았다. 드립백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특유의 핸드드립 커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있다는 게 컬리의 분석이다.

영국 매거진 타임아웃이 선정한 ‘서울의 10대 카페’에 이름을 올린 ‘나무사이로’의 드립백과 커피 컴퍼니 ‘프릳츠’의 드립백 커피가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한편 컬리는 오는 24일까지 커피‧디저트, 홈카페 소품, 가전 등 100여가지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하는 홈카페 기획전을 연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이영표 "와, 이거 죽음이다" 고통스런 신음→최영준 "눈물날 것 같아 못 보겠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이영표가 경기 중 극한의 고통을 마주한 가운데, 최영준이 그의 투혼에 울컥하며 사죄까지 해 궁금증을 모은다. 22일(오늘) 밤 10시 1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5회에서는 벌칙 미션으로 서울 삼성동의 한 대회장에서 열린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에 참가한 ‘뛰산 크루’의

2

'박장대소' 김종국 "헬스장 관장님들 고충은 내가 잘 알지" 깜짝 출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장 브로’ 장혁의 절친인 김종국이 ‘박장대소’에 게스트로 깜짝 출연한다. 24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9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일일 ‘콜’ 해결사로 나선 김종국과 함께 헬스장 관련 ‘콜’(요청)을 함께 해결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주인 잃

3

'야구여왕' 추신수 "아이고, 갈증 난다. 물로는 채울 수 없는 갈증" 무슨 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아이고, 갈증 난다. 물로는 채울 수 없는 갈증…” 채널A ‘야구여왕’의 추신수 감독이 경기력이 와르르 무너진 블랙퀸즈의 모습을 지켜보다 결국 고개를 떨군 채 탄식한다. 23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5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뭉친 ‘블랙퀸즈’와, 2024년 창단 첫해 전국대회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