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영화의 걸작 '매트릭스', 4K 디지털 리마스터링 재개봉

유원형 / 기사승인 : 2017-12-24 00:10:02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원형 기자] 1999년 플로모션(Flow-motion) 기법의 신선한 액션 시퀀스로 할리우드에 충격파를 선사한 SF영화의 걸작 '매트릭스'를 극장에서 다시 만나게 됐다.


영화 '매트릭스'는 인공지능 로봇의 지배 하에 인공 자궁 안에서 재배되고 있는 미래의 인류가 '매트릭스'라는 가상 현실세계 속에서 살아가며 로봇들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충격적인 디스토피아적인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


1999년 당시 무명인 워쇼스키 형제가 연출한 '매트릭스'는 인간이 로봇에 의해 재배되는 극도로 암울한 디스토피아적인 미래관 뿐 아니라, '매트릭스' 세계 안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액션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 9월 22일 4K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개봉하는 영화 '매트릭스' 포스터


특히 수십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시간을 정지시킨채 360도로 회전하는 '플로모션' 기법은 '매트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지금은 수많은 영화에서 따라할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매트릭스' 최고의 명장면으로 불리는 키아누 리브스가 누워서 총알을 피하는 장면은 영화의 오프닝부터 큰 충격을 선사한 플로모션 기법에 총알의 흐름을 CG를 통해 보여주는 효과를 덧입혀 플로모션 기법과 함께 할리우드의 액션 패러다임을 뒤바꾼 신의 한 수가 됐다.


17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칭송받는 걸작 '매트릭스'는 1999년 개봉 이후 17년 만인 오는 9월 22일 극장을 통해 재개봉하며 다시 관객들과 만남을 가진다.


특히 이번 재개봉은 4K 디지털 리마스터링을 거친 버전으로 더욱 생생한 화질과 음향으로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원형
유원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