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GSAT, 평이했다"

정우석 / 기사승인 : 2015-10-18 22:38:55
  • -
  • +
  • 인쇄

[메가경제 정우석 기자] 삼성그룹의 새로워진 직무적성검사(GSAT)가 18일 전국에서 시행됐다.


삼성그룹에 따르면 GSAT는 이날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개 지역과 미국(로스앤젤레스·뉴어크) 등 모두 7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고사장 수와 응시생 규모 등은 비공개다.


삼성은 올 하반기 공채부터 기존의 SSAT를 GSAT로 대체했다. 특히 학점 제한을 없애고 직무적합성 평가를 도입했다. 기존 4.5만점에 3.0 이상이던 학점제한을 없애고 직무적합성 평가를 도입해 이를 통과한 지원자만이 이번 GSAT를 치를 수 있다.


GSAT는 언어논리와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 사고, 직무상식 등 모두 5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모두 160문항이 출제됐다. 시험시간은 140분이다.


언어논리는 어휘와 독해, 수리는 응용 수리와 자료 해석, 추리영역은 문자추리·도형추리·어휘추리·언어추리 유형으로 출제됐다.


기존 SSAT에서 가장 어렵다는 평가를 받았던 직무상식은 일반 역사 과학 IT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문제가 나왔다.


이날 본부 고사장인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압구정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르고 나온 응시생들은 대부분 "대체로 평이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전체적으로는 쉬운 가운데 언어영역은 시간이 부족했지만 상식은 쉬웠다는 평가가 많았다. 시각 추리영역은 어려웠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우석
정우석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