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 얼라이언스, 모바일 전송계층 업데이트 버전 '미피 유니프로 v1.8' 출시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2-10 16:20:27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모바일 사양 인터페이스 개발 국제기관인 '미피 얼라이언스'가 모바일에 연결된 기기의 칩세트와 주변 부품을 연결하는데 사용되는 다용도 '전송 계층'의 업데이트 버전인 '미피 유니프로 v1.8'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피 얼라이언스는 "미피 유니프로 v1.8은 이전 버전보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훨씬 빠르고 대량 전송의 품질을 보장하는 기술이 통합되어 있다"며 "이 최신 기술 사양은 'JEDEC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협회'가 처음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JEDEC(합동 전자장치 엔지니어링 협의회)는 미피 유니프로 v1.8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모바일 컴퓨팅 제품뿐 아니라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및 자동차 시스템의 텔레매틱스 허브에 탑재되는 범용 플래시 스토리지(UFS) 버전3.0 메모리 부품을 서로 연결하는 계층에 사용한다.



미피 얼라이언스 애플리케이션 영역 [사진= 미피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미피 유니프로 프로토콜은 '미피 M-PHY'(MIPI M-PHY)의 물리적 계층에 탑재돼 있다. 새로운 v1.8 버전은 미피 M-PHY의 최신 버전인 v4.1에서 작동되어 전송 용량, 시스템 성능,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조엘 훌록스 미피 얼라이언스 회장은 "미피 유니프로는 실행하기 쉽고 전통적인 모듈형 디바이스 구성체에 신축성 있게 사용하며 현재 모바일 및 기타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대응할 수 있는 성숙한 범용 인터페이스다"라고 말했다.

그는 “JEDEC이 미피 유니프로 v1.8을 조기에 채택한 것은 이 새로운 사양이 발전하고 있는 메모리 스토리지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하는 것이다”며 “모바일 산업이 5G로 옮겨 감에 따라 더욱 많은 강력한 스마트폰과 노트북PC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는 모바일 및 모바일 관련 업계에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현재 제조되는 모든 스마트폰에는 적어도 한 가지의 미피 규격이 사용된다. 2003년 설립된 이 기관은 전세계 300여 업체가 회원으로 참여하며 13개의 실무그룹이 모바일 생태계에 규격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기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 신축, 새해 희망찬 도약 알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병오년 새해에도 새 성전을 설립하며 사랑과 화합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경기 성남 중원구에 세워진 ‘성남중앙 하나님의 교회’가 사용승인을 받았다. 성남시청, 중원구청, 성남종합운동장, 모란민속5일장 등 관내 주요 시설과 인접한 ‘성남중앙 하나님의

2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3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