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맞춤 활동' 펼친다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3-08 21:27:03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삼성전자가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서 다양한 맞춤형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 패럴림픽위원회(IPC)의 무선통신 및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이번 활동을 통해 참가 선수들과 전 세계 팬들에게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정신을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8'을 포함한 패럴림픽 패키지를 국제 패럴림픽 위원회에 제공해 참가 선수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참가선수들이 패럴림픽의 추억을 기록하고 전 세계인과 감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패럴림픽 사상 최초로 제공되는 패럴림픽 패키지에는 '갤럭시 노트8'을 포함해 '급속 충전 배터리팩'과 '전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전용 케이스를 휴대폰에 장착할 경우, 패럴림픽 UX로 변경된다.



삼성전자 패럴림픽 패키지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도 운영한다. 평창 올림픽 기간 중 43만 명이 방문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전환하게 되며 강릉 올림픽 파크를 비롯해 총 8곳에서 대회 기간 동안 운영한다.

쇼케이스장에서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를 비롯해 스노보드, 스켈레톤 등 다양한 4D VR 체험존을 운영한다. 특히 패럴림픽에 걸맞게 저시력자용 시각장애 보조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Relumino)'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엘리베이터 운영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한 슬로프 등을 설치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IPC와 협력해 다양한 국가의 출전 선수들과 리포터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 '삼성 패럴림픽 블로거'를 운영한다. '삼성 패럴림픽 블로거'들은 '갤럭시 노트8'을 활용해 경기 내외의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IPC의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 소셜 채널로 소식을 전파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앱도 대회에 맞게 리뉴얼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이며 128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던 '2018 평창 공식 앱'을 패럴림픽 개막에 맞춰 새롭게 업데이트한 것. 이 앱을 통해 패럴림픽의 일정, 장소, 경기 현황, 메달 기록 등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삼성 갤럭시 앱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 iOS 앱 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2006년 토리노 패럴림픽부터 국제 패럴림픽 위원회와 지속적으로 협업하면서 참가 선수들이 전하는 감동을 전 세계에 전파해왔다"며 "평창 패럴림픽에서도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을 통해 한계와 장애를 극복하는 패럴림픽의 정신이 전 세계인들에게 더 잘 공유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초(超)신선 페스타’ 돌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초신선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추석을 앞두고 고객 수요가 집중되는 사과·배 물가 안정에 나선다. 최근 제철 햇사과 ‘홍로’는 이상 기후에 따른 출하 지연과 앞선 여름 품종의 가격 강세 여파가 이어지며, 8월 기준 평년 대비 30% 이상 높은 시세가 형성됐다. 이에 더해 사과

2

롯데온, 예비맘 위해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온이 예비 엄마를 위한 ‘퍼스트맘 박스’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임산부들에게 인기 많은 튼살 케어 제품부터 탈모 샴푸까지 약 15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와 내년 출산 예정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1일까지 기간 중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매일 롯데온에 접속해 응모할수록 당

3

명실상부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코스트코 협업으로 입지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원목커튼 전문 브랜드 루버셔터가 지난해 9월 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세종점까지 약 1년간 총 7개 지점에서 로드쇼를 진행하며 국내 대표 원목커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루버셔터는 우드 및 원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커튼 제품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차양재로 설치 시 날개 조절을 통해 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