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젠지, '코어장전' 조용인·'하루' 강민승·'몽' 문창민과 결별... 대대적 개편시작?

강한결 / 기사승인 : 2018-11-18 16:24:27
  • -
  • +
  • 인쇄

[메가경제 강한결 기자]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롤드컵) 우승팀 젠지 e스포츠의 변화가 심상치 않다. '엠비션' 강찬용, '크라운' 이민호과 이별한 젠지는 이번에 서포터 '코어장전' 조용인과 '하루' 강민승, '몽' 문창민과 계약 종료를 알렸다.


젠지 e스포츠는 지난 17일 SNS를 통해 “2017년 롤드컵 우승을 비롯한 3회 연속 롤드컵 진출에 크게 기여한 ‘코어장전’ 조용인, 2017년 롤드컵 우승 및 2018년 시즌에 멋진 활약을 펼친 ‘하루’ 강민승, ‘몽’ 문창민 선수와의 계약이 종료됐다. 2018년 시즌 동안 멋진 활약을 보여준 세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젠지 e스포츠 페이스북 화면 캡처]
[사진=젠지 e스포츠 페이스북 화면 캡처]

젠지의 서포터 조용인은 원거리 딜러로 데뷔했지만 2016 LCK(롤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을 앞두고 서포터로 포지션 전향을 시도했다. 이후 조용인은 2016 롤드컵에서 최상급 서포터로 만개한 기량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를 한몸에 받았다. 결국 조용인은 삼성 갤럭시를 준우승에 올렸다.


이듬해 롤드컵에서 조용인은 아이템 ‘불타는 향로’를 사용해 경기를 캐리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나미, 소라카, 잔나 등 서포터를 사용하며 원거리 딜러 ‘룰러’ 박재혁과 환상 호흡을 자랑하기도 했다.


2017 LCK 스프링 스플릿부터 삼성 갤럭시에서 뛰게 된 강민승은 공격적인 정글링을 바탕으로 육식형 정글의 정점에 오르기도 했다. 엠비션 ‘강찬용’이 수비적인 운영으로 팀을 이끌었다면, 강민승은 초반부터 강력한 라인 개입으로 상대팀 라인을 터뜨리는 모습을 자주 보여줬다.


주전선수 두 명을 내보낸 젠지는 대대적인 팀 개편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젠지의 경우 LCK 팀 중에서도 재정적으로 탄탄한 구단이기에 빅 사이닝을 시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젠지가 시장에 나온 서포터 '마타' 조세형과 '무진' 김무진에게 오퍼를 보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현재 LCK는 역대급으로 뜨거운 스토브 리그를 맞이하고 있다. 2018 롤드컵에서 자존심을 구긴 LCK 구단들은 대대적 선수개편을 보여주고 있다. 지각변동을 맞이한 LCK가 2019년부터 환골탈태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한결
강한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