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심야토론' 봉준호 감독 '기생충', 2020아카데미상 시상식 전망과 한국영화 100년의 저력과 과제...강윤성 감독, 김여진 등 출연

유지훈 / 기사승인 : 2020-02-08 21:33:10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지훈 기자] 제92회 아카데미시상식이 하루 반나절밖에 남지 않으면서 국내 영화팬들의 시선은 미국 할리우드로 쏠리고 있다. 한국 영화사상 처음으로 후보에 오른 ‘기생충’ 때문이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지난해 세상에 나온 이후 한국 영화사를 새롭게 써왔다. 과연 2020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도 새 역사를 쓰며 화룡점정을 찍을 수 있을까?


8일 밤 방송되는 KBS 1TV 특집 ‘생방송 심야토론’(진행 정관용)은 영화계 인사들을 초청해 ‘기생충’이 이룩한 100년 한국영화사의 쾌거를 짚어보고, 한국영화의 새로운 100년 도약을 위해 필요한 지혜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사진= 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 제공]
[사진= 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 제공]


‘기생충 쾌거! 한국영화 100년의 저력과 과제’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날 심야토론의 패널로는 김영진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 원동연 영화제작자, 강윤성 영화감독, 김효정 영화평론가, 배우 김여진이 출연해 봉준호 감독과 ‘기생충’이 일군 성과는 물론,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한국영화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9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펼쳐진다. 오후 6시30분부터 레드카펫이 진행되고, 오후 8시부터 개최될 예정이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수상 후보에 올랐다. 후보에 오른 것만도 역사적인데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영화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기생충’의 기록행진은 지난해 5월 14일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부터 시작됐다. 그후 국내외 수십 개의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사진= 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 제공]
[사진= 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 제공]


지난해 12월에는 뉴욕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에 이어 LA비평가협회 작품상·감독상·남우조연상, 시카고비평가협회 작품상·감독상·각본상·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이어 지난달 5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영화사상 처음으로 외국어영화상을 차지하며 아카데미상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기생충’은 작품성 뿐 아니라 대중성까지 인정받으며 세계적인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기생충’은 과연 오스카상의 영광까지 안을 수 있을까?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낳은 한국 영화 100년, 그리고 앞으로의 한국영화가 보완하고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일까?


이날 ‘생방송 심야토론’에서는 2020아카데미상시상식에서 ‘기생충’이 또 다른 역사를 써주기를 기대하며 한국 영화의 희망을 보는 시간이 될 듯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지훈
유지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 신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2일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 수상작을 활용한 고속도로 휴게소 신메뉴 2종과 통곡물 기반 ‘지속가능 귀리잡곡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기반으로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 식생활을 휴게소 현장에 적용했다. 광주휴게소(양방향

2

파파존스, KT 멤버십 대상 50%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VIP부터 일반 등급까지 전 등급 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문포장 주문 시 전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할인은 1만 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되며, 레귤러·라지·패밀리·파티 등 전

3

테무, ‘로컬 투 로컬’로 스티비 어워드 금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Temu)가 자사 ‘로컬 투 로컬(Local-to-Local·L2L)’ 프로그램으로 제20회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에서 ‘올해의 비즈니스 개발 성과-디지털 커머스 활성화’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티비 어워드는 고객 서비스, 세일즈, 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성과를 평가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